서민 독서 - 책은 왜 읽어야 하는가
서민 지음 / 을유문화사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때는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서민 작가님의 다른 책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고전 소설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고전 소설하면 왠지 고리타분할 것 같고 또, 너무 무거울 것 같은 생각에

그쪽으로는 아예 관심이 없었는데 계속 고전에 대해서 좋은 점만 말씀해 주셔서

분기별로 1권씩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 어렸을 때 재밌게 읽었던 호밀밭의 파수꾼을 먼저 읽어보려구요

어렸을 때 제 기억으로는 그 책이 조금 야했던것 같은데 어른이 되서 읽어보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도서정가제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저도 작가님께 설득당해버린 것 같습니당ㅋㅋㅋ

그래도 그 국회의원들의 음모론에 대한 생각은 바뀌지 않고 있습니다만

덕분에 집 근처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책도 동네 도서관에서 빌려 읽게 되었구요^^

 

일본 소설만 주구장창 읽다가 요즘들어 너무 소설만 읽는 것 같아서

요즘은 자기계발쪽도 읽고있는데 작가님은 자기계발 읽지 말고 소설책을 많이 읽으라고 권하시더라구요? 소설책은 안그래도 많이 읽으니 자기계발도 계속 읽어볼 생각입니다.

 

저는 기욤뮈소 소설을 한 번 읽고 너무 재밌어서 그 뒤로 그 작가의 신간이 나올때마다

아무 고민도 하지 않고 무조건 사서 읽었었는데 최근에 나온 2권이 너무 실망적이라서

다음에 신간 나오면 구입할지 말지 아직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위험한 비너스는 읽어볼까 하다가 안 좋은 평이 있어서

읽기를 망설였었는데 안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대신 미야베 미유키 작가님책을

많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비둘기 피리 꽃은 저도 정말 재밌게 읽었습니다.

 

덕분에 독서 편식하던 제가 다른 쪽의, 제가 전혀 눈길도 주지 않았던 장르의 책에도

관심갖게 해주신것 감사합니다.

그냥 독서법에 대한 책인줄 알았는데 정말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책 리뷰를 써야 하는데 알라딘 서평을 보시는 것 같아서

편지같은 리뷰가 되어버렸네요ㅋㅋ암튼 정말 재밌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