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메타버스에 관한 거의 모든 것 K-Teen 시리즈
전승민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도서 추천 책 10대를 위한 메타버스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이라는 2024년 2월 신간도서를 읽었다. 



메타버스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는 이 기술이 미래사회를 송두리째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metaverse 회의론으로 단순히 오락거리에 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나는 둘 중에 어디에 해당될까?

아무 데도 해당 안 되나 보다.

일단 메타버스는 나의 분야가 아니라서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집은 이유는 메타버스에 대해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하니 말도 많고 궁금한 가상의 현실 공간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서이다.



입문자로서 가상의 세계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메타버스란 도대체 무엇인가?' 일 것이다. 



현실을 확장한 가상의 세계가 안정적으로 만들어지면 마음만 먹으면 새 기술의 세상에서 현실과 완전히 다른 사람을 살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원하는 직업, 국경을 넘은 친구, 이런 가상의 세계에 만족하여 현실에서 등 돌릴까 걱정의 시선도 있다고 한다.



사회적 관계 맺기나 게임, 업무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것이다.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을 키우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관련 직업도 알아보고 역량도 키워야 할 것이다.

메타버스의 공간은 현실이 아니라 관념이다. 잘 짜인 생각을 오감으로 전달하는 가상의 세계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서 확장된 세계이다. 그런 세계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어 나아갈지는 모르지만 지금과는 확실히 다른 세상이 될 것 같다.



책 말미의 독후 활동으로 청소년과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10대를위한메타버스에관한모든것#전승민#교보문고#메타버스에관한모든것#제페토#로블록스#마인크래프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