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조이 파리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23년 최신 개정판 ㅣ 인조이 세계여행 11
김지선.문은정 지음 / 넥서스BOOKS / 2023년 1월
평점 :

23년 1월에 프랑스 파리를 간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비행기를 타기까지 딱 한 달 남았다……♥
원래 나는 여행을 떠나기 전 출간된 가이드북을 다 보고 간다. 오랫동안의 팬데믹 때문에 여행 가이드북도 오랫동안 중단된 상태였다. 이제 여행 재개가 되니까 최신 가이드북이 점차 간행되고 있다. 넥서스의 <인조이 시리즈> 또한 코로나19를 반영한 최신판을 내고 있다. 그 최신판 중 첫 타자가 《인조이파리》라는 사실!!

22년 최신판으로 출간된 《인조이파리》!
판형과 디자인은 지난 <인조이 시리즈>의 것을 그대로 따른, 익숙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럼 《인조이파리》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일정별, 테마별로 코스를 추천하고 있다.
파리는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이니만큼, 신혼 부부를 위한 로맨틱 코스도 수록되어 있다! 나는 신혼 여행을 가는 것은 아니지만, 괜히 찍어봤다. ㅋㅋ

코로나19로 현지 상황이 많이 달라진 만큼, 가이드북도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운영일과 시간, 요금 등의 정보는 22년 기준 최신 정보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노트르담 성당의 경우, 2019년 화재로 내부 관람은 불가능하다는 정보가 있었다. 아직도 복원 공사를 하고 있구나…….이번에 갈때 노트르담은 외부만 구경하는 걸로……!! ㅜㅜ

미술관, 박물관에 대한 안내 및 정보도 충실하게 수록되어 있다.
한글로 표기된 지도는 물론이고, 필수 작품들에 대한 내용도 상세하게 수록했다. 루브르를 갈 때 매우 유용하겠는걸? 생각보다 다양한 작품들에 대한 해설이 많았다.


《인조이파리》에는 파리만 있는 것이 아니다!
파리 근교 도시에 대한 안내 정보도 있다. 필수 코스인 베르사유 궁전은 물론, 몽생미셸 수도원, 루아르 일대의 고성들, 디즈니랜드 등등 소도시 및 테마파크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특히 스트라스부르의 경우, 웬만한 파리 가이드북에는 잘 없는 지역이다. 게다가 최근 교통편 개선으로 2시간 20분으로 단축되었다는 정보는 매우 유용했다! 이전 검색하기론 3~4시간 걸리는 걸로 나왔는데, 불과 2시간 20분이라니!! 이번 파리 여행에서 스트라스부르를 꼭 다녀와야겠다!!

프랑스에는 명품 브랜드가 많은 거 아시죠?
여자들의 로망, 샤넬과 디올 등등이 있는 곳! 가이드북에서 알게 된 깨알 같은 최신 정보 하나 더!! 22년 디올 갤러리가 문을 열었다는 소식과 함께 디올 갤러리에 대한 안내 정보가 있었다. 가이드북을 보지 않았더라면 미처 몰랐을 뻔했다!! 디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컬러별로 구성된 디올 제품 미니어처가 전시되어 있는 포토존도 있어서 패션을 사랑하는 여성 여행자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핫플레이스일 듯싶다!! 나도 반드시 갈거다. ㅋㅋㅋ
아무래도 곧 여행을 가다보니까 가이드북을 정독할 수밖에 없었다.
가이드북에 소개된 다양한 관광지들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 계획을 짜봤다. 가이드북 덕분에 보다 더 효율적인 여행 동선을 짤 것 같다. 그리고 코로나19로 달라진 정보 습득 포함, 새로운 관광지에 대해 알게 돼서 무척 기분이 좋다. 파리에 갈 때 필수로 가지고 갈 《인조이파리》! 실제 여행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