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애쓰셨습니다 - 누군가의 ‘딸, 아내, 엄마’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아나서는 10인의 열 가지 색 에세이!
선이 외 지음 / 모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오늘도 애쓰셨습니다 》
□■ 저자:선이, 서현자, 엄채영, 오연지, 윤미
이은미, 이한나, 이해진, 장유진, 전주연
□■출판사: 모모북스


☆누군가의 '딸, 아내, 엄마'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아나서는 10인의 열 가지 색 에세이



☆《 오늘도 애쓰셨습니다 》는 누군가의 딸, 아내, 엄마로 살아가는 열 명의 작가들이 일상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 나서는 모습을 담은 에세이집이다.


☆8가지 주제로 열 명의 작가들이 다양한 시선에서 잔잔히 들려주는 이야기는 마음을 따뜻하게 토닥여준다.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소소한 행복. 나를 사랑하는 방식. 꿈을 놓지 않고 성장을 도모하는 그들의 모습을 따라가다보면 공감과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된다. 따뜻한 봄 햇살과 어울리는 책이다.


<책 속 문장들>
♡엄마로서 세상에서 더는 희미해지지 않도록, 또렷이 세상의 변화에 섞여 같이 걸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오늘도 엄마는 마음을 다해 애를 쓴다.



♡글쓰기로 길게 호흡하는 법을 배우고 삶이 더욱 깊어짐을 느낀다. 짧은 삶을 반추하며 천천히 내 안의 나를 찾아가고 있다. 지식의 빈틈만을 채우는 사이 생긴 수많은 마음 구멍을 글을 쓰며 찬찬히 메워간다. 마른 장작 같던 나의 마음에도 조금씩 물기가 스며든다.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성공 법칙을 이야기한다. 비단 경제적 성공의 법칙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내가 나의 삶에 행복과 즐거움을 끌어당기겠다고 결심만 하면 된다.다만 다른 것이 있다면 성공은 아직 진행 중이지만 행복과 즐거움은 우리의 바뀐 태도로 이미 있는 것을 찾기만 하면 그뿐이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