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이평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저자: 이평
□■출판사:스튜디오 오드리


◇관계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단순하게, 담백하게, 의연하게
나를 지키면서 관계를 바로잡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의 책은 《관계를 정리하는 중입니다》에 이어 두번째 만남이다. 전작의 나의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불필요한 관계를 비워낼때 비로소 나의 내면은 채워지고 나에게 집중하고 나아갈 수 있다는 맥락은 이번 신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에서도 이어진다. 이에 더해 관계에서 생겨나는 문제들을 짚어보고 나를 지키면서 관계를 바로 잡는 실질적인 조언들을 담았다.


저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생겨나는 문제는 사실 나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관계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결국 나와의 관계 맺기를 우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내면이 단단한 사람은 타인을 의식하지도 않고, 모두에게 사랑받으려 애쓰지도 않는다고 언급한다.


타인이 아닌 나에게 집중하고 온전한 나의 모습으로 살아갈때 삶의주인이 될 것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현실적인 조언들은 타인과의 감정소모로 지쳐있는 이들에게 마음의 처방전이 되어줄 것이다. 남에게 휘둘리지 않고 나와의 관계를 친밀히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책 속 문장>
☆ 타인이 어떤 인생을 살아가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라는 말을 되새기며 당신의 인생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거절하지 못해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면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거절부터 하길 바랍니다. 무례한 사람에게 바보처럼 당하고 있다면, 다시는 그러지 못하게 따끔한 소리를 던지길 바랍니다. 그런다고 인생이 망하지 않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