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골 The Goal 2 - 성과관리,‘묻고 답하다’
이재형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E GOAL 2》 성과관리, '묻고 답하다'
◇저자: 이재형
◇출판사: 플랜비디자인


☆☆☆ "리더는 성과관리 딜레마 상황에서 구성원에게 피드백을 주고, 명쾌하고 단호하게 행동해야 한다." ☆☆☆


□■《THE GOAL 2》 는 강의와 워크숍 현장에서 S전자, H자동차, L그룹, S그룹, C그룹, D그룹 등의 부서장과 중간 관리자들의 22가지의 질문에 대한 저자의 답변에 이론과 사례를 더한 내용을 담고 있다.


PART1. <성과관리>에서는 제도의 운영과 코칭 및 피드백에 관한 답변을, PART2.<성과평가>에서는 구성원 모두의 최적 만족을 위한 공정성/ 수용성 확보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팀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성과를 창출하게 하는 것은 리더의 역할이라고 언급하며 팀의 성과를 위해서는 리더와 팀원과의 소통(피드백)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성과관리에 관해 상세하면서도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THE GOAL 2》 은 리더들에게 솔루션을 만들어 가는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 책 속 문장들 >>

☆ 지금의 리더는 실무자 때처럼 PC를 치느라 손이 바쁜 리더, 즉 'Playing Coach'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저자는 손이 바쁜 리더여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손 대신 구성원의 일하는 모습과 일하는 상황을 관찰하기 위해 눈이 바빠야 하고, 관찰의 결과, 성과 개선의 포인트가 발견되다면 이를 기록하고 불러서 면담을 해야 하므로 귀와 입이 바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코칭과 피드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입보다는 귀가 더 바빠야 합니다.


☆리더는 다른 사람(구성원, 팀원,부하직원등)에 대한 영향력 행사, 동기부여를 통해 그 다른 사람이 성과를 창출하게 하고 그 다른 사람이 낸 성과로서 저신의 성과를 평가받는 사람입니다. 직접 성과를 내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구성원의 성과를 관리하고 창출하게 하는 사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관리를 넘어 사람 관리, 일 관리, 조직 관리의 역할을 새롭게 배워야 합니다.


☆조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나는 직접 일을 안하면서 다른 사람에 대한 영향력 행사를 통해 그 다른 사람이 일을 잘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일하는 사람들이 바로 관리자, 리더이며 리더십에 대한 정의의 내용도 이것입니다.


☆목표는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전체 업무 비중을 놓고 본다면 목표 설정 단계가 70%에 해당할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행은 목표를 당연히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과 역시도 실행이 결과로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그러므로 목표와 목표 설정은 제일 중요힌 부분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