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출현 - 기후위기, 고령화, 첨단기술이 바꿔 놓을 우리의 미래
황준원 지음 / 파지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출현》
:기후위기,고령화,첨단기술이 바꿔 놓을 우리의 미래
□■저자:황준원
□■출판사:파지트


☆저자는 미래소식을 쉽게 전달하는일을 하고자 '미래 캐스터'라는 직업을 창직(나의 직업을 내가 만드는 것)해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미래체널 MyF'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 트렌드 강연을 하고 있다.



☆《미래출현》은 인구 변화부터 첨단 기술까지 다양한 미래 트렌드를 담고 있다. 책은 총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부.인구변화에서는 한국의 초고령화와 인구 감소의 심각성과 그로 인한 변화들과 어떤 기회들이 있을지에 대해 다룬다.



◇2부.뉴노멀 인간관계에서는 미래의 친구관계는 어떻게 달라질지 미래의 가족이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초연결관계,동거,LAT,폴리아모리,포스트잇관계등 새로운 가치관들도 언급한다.


◇3부.기후위기와 환경위기에서는 그 심각성과 이를 기회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친환경 산업들의 사례들이 소개된다.


◇4부.첨단기술에서는GPT-3, 시뮬라크르, NFT, BCI, OTA등 미래의 첨단 기술들의 내용과 한계점등을 소개한다.


◇마지막 5부.직업에서는 미래 트렌드와 관련한 많은 일자리들과 '창직'그리고 '성실함'이 미래사회에서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마지막으로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방법이 변화에 계속 적응하는 것 뿐만은 아니라고 언급하며 한 분야의 장인처럼 나의 능력과 커리어를 부단히 갈고 닦아 나의 능력, 나아가서는 나의 인생을 '작품'처럼 만드는 것도 미래를 대비하는 방법이라고 덧붙이며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소모품이 되고 계신가요, 작품이 되고 계신가요?



☆《미래출현》에서 언급하는 미래 트렌드들을 살펴보다보면 내가 어떻게 이용할지, 나에게 어떤 기회가 생겨날지, 나는 어떤 관계를 만들어 나갈지... 생각의 봇물이 터지며 생각을 확장하게 이끌어준다. 미래를 안다는 것은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더불어 미래를 준비하는데 있어 오늘 하루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깨닫게 된다.
미래 사회의 변화와 그 미래 사회의 새로운 상식들을 만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