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오해하는 말 더 이해하는 말 - 삼키기 버거운 말은 거르기로 했다
조유미 지음 / 허밍버드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오해하는 말 더 이해하는 말》
□■저자: 조유미
□■출판사: 허밍버드



◇남이 무심코 던진 말에 하루 종일 감정을 소모하거나, 사람과 만날 때 관계가 동등하지 못하고 감정 쓰레기통이 되는 사람을 위해 나의 온 세월 동안 수집한 삶의 문장을 이 책에 담았다.
<프롤로그>중에서



◇이 책은 개인적으로 너무나 애정하는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 조유미 작가의 첫 번째 인문 에세이다. 본문은 나 /관계/일/마음가짐/태도 5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마음을 때리는 말들 속에서 나를 지키는 위로와 공감의 단단한 50개의 문장들을 담았다.


불편한 모든 관계를 억지로 이어갈 필요는 없지만, 그 관계가 나에게 소중한 관계거나 계속 만나야만 하는 관계라면 내 감정을 지키고 건강한 관계로 지내야 한다. 저자가 건네는 단단한 문장들은 관점을 바꾸고 마음의 자세를 바꾸게 하는 치유의 문장들이다. 관계 속에서 타인의 말들에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따뜻한 토닥임을 주는 에세이다.



<책 속 문장들>
♡매일 괜찮지 않아도 된다.
내가 지금 느끼는 감정에
정확한 이름을 붙여 주고
'그럴 수도 있지'하며
인정해 주자.


♡큰 어려움 없이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이 있다.
그의 입에서 나오는
다정한 문장은 관계를 위해
정성을 쏟은 결과물이다.
'말'이라는 건 그 정성을
귀로 듣는 것과 같다.


♡이쪽저쪽 파는 나는
뒤처지는 사람일까?
아쉬운 선택도, 조금 무리한
선택도 있었지만
마음에 불씨를 품고 도전하는
나를 칭찬해 주고 싶다.
나이가 들어도 나는 언제나
선택하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불안하다는 건
삶을 헤쳐 나가기 위해
누구보다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다.
나를 흔드는 불안이라는 강풍이
매일 불어오지만
그걸 타고 훨훨 날아오르라는
신호로 받아들이자.


♡내 마음 같지 않은 하루,
인간관계에 너무 집착하거나
걱정하지 말자.
항상 똑같은 일만
오지 않는 삶에서
붙잡기가 아닌
내려놓기도 필요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