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트렌드 노트 - 라이프스타일의 시대에서 신념의 시대로 트렌드 노트
신수정 외 지음 / 북스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 트렌드 노트》
:라이프스타일의 시대에서 신념의 시대로
□■저자:신수정.박현영.구지원.조민정.최재연.이원희.정석환
□■출판사:북스톤



☆2020년대는 신념의 시대다. 여기서 신념은 무섭고 무거운 것이 아니다. 신념은 돈을 포기하는 것도 아니고, 에쁘지 않은 것은 더욱더 아니다. 10대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가치 표현어인 '진심'이라고 표현되는 것이다. '나는 ㅇㅇ에 진심'이라고 말할 때 그 대상이 반드시 진지한 것, 착한 것은 아니다. 다꾸에 진심, 보라색에 진심, 떡볶이에 진심 등.
<에필로그>중에서



☆《2022 트렌드 노트》는 빅데이터의 분석으로 찾아낸 가치관의 변화, 행위의 변화, 소통방식의 변화를 7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책에선 고급보다는 고유함을 선호하고 열정과 진심을 추구하는 Z세대에 주목한다. 그들의 가치관과 문화가 우리 사회의 방향성이 되고, 브랜드와 기업이 갖춰야 할 새로운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각 장마다 실려있는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은 브랜딩과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추가해준다. 새로운 2022년 트렌드를 알고 새로운 세대의 가치관과 문화를 이해하는데 인사이트를 주는 책이다.



☆☆☆생활변화를 관통하는 7개의 키워드

☆시간
개인의 시간이 증가했다는 것이 핵심.
의무가 아닌 자발성에 기반한 취미적 공부가 뜬다.
#꾸미기 #와인 #향수 #주식

☆기록
기록으로 남는 나의 '일상'이 콘텐츠가 된다.
연출된 미장센이 아난 날것 그대로가 주목받는다.
#블로그의 부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록성 챌린지

☆남자
남자들에게 새로운 롤모델이 필요하다.
롤모델의 핵심가치는 '공평함'과 '경쟁'
#무시무시 무신사 #래플과 드로우

☆현실
하이퍼리얼리즘과 판타지적 가상을 동시에 수용.
현실과 가상의 구분이 아닌, 공감하는 세계관이 중요
#하이퍼리얼리즘 #가상현실 #가상모델 #공존

☆연대
동질감을 느끼는 방식이 소속감에서 연대감으로 변한다.
개인이 서로 팔을 거는 이합집산을 추구.
내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과 팔을 걸고 있어야한다. 이것이 팬덤이다.
#팬덤의 트위터 #challenge accepted

☆열정
Z세대의 성향은 우리 사회가 변화하는 방향.
◇리스펙: 개성을 존중하고 다름을 추구하는 세대
◇생리얼: 진심, 투명성이 중요한 세대
◇갓생:열정이 자랑인 세대
#respect #생리얼 #갓생

☆과금
◇기다무: '기다리면 다음화 무료' 돈을 내지 않아도 얻을 것이 있다.
◇펀당100원:돈을 내는 최소 단위가 매우 작다.
◇독자=작가: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돈을 벌 수 있다.
#웹소설 #펀당100원
#플랫폼에서 돈을 받아가는 소비자



♡<북스톤>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