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혼자 여행은 처음이지? - 여행 좀 해본 언니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여행준비
김남금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서 와,혼자 여행은 처음이지?》
□■저자: 김남금
□■출판사: 푸른향기



◇혼자 여행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 준비서
◇심리적 준비만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실전 준비를 도와주는 책



☆눈에 안 보이지만 미세하게 일어나는 내적 진동이 있는 여행은 익숙한 시선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나는 이 여행을 '조용한 혁명'이라고 부르고 싶다. 시선을 어디에 두는가에 따라 사는 방식이 달라진다. 이 시선을 바꾸는 여헹이 가능할까? 자유여행, 특히 혼자 떠나는 여행이 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는다. 혼자 준비하고 떠나는 여행은 설렘만으로 가득하진 않다. 낯섦과 불안이 혼재하고 고생스럽다. 하지만 설렘과 불안이 함깨 하는 여행은 잠재된 내면의 힘을 깨우고, 그 힘을 쓸 수 있는 근육을 길러준다.
<프롤로그>중에서



☆ 저자는 배낭여행 1세대로 45일간의 유럽여행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30개국을 여행하면서 터득한 여행이야기와 꿀팁을 책에 담았다. 혼자 여행을 위한 준비를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마음 준비부터 실전 준비까지 안내해 준다.



☆혼자 여행은 이 미술관의 전시품처럼 모든 감각을 흔드는 '순수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처음 혼자 여행하면 혼돈 속에 던져져 마주치는 모든 것에 예민해진다. 영혼을 잠식하는 초조와 불안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혼자라서 모든 감각이 외부로 열리고 깊은 잠에 빠졌던 의식이 슬금슬금 께어난다. 본능에 따라 보고, 듣고, 체험하는데 무게를 두면서 퇴화했던 예민함을 되찾는다.

<혼자 여행하면 무슨 재미예요?>중에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면 혼자 떠나는 여행은 이를 발견할 더없이 좋은 수단이다. 실제 자신과 다른 모습을 상상하며 꿈속에서 살고 있다면, 현실이 마음에 안 든다면, 닥치고 혼자 떠나보길 추천한다. 여행은 '나도 모르는 나'를 만나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외면했던 내 좌표를 선명하게 보고 인정하게 될 것이다.

<여행이 발견하는 것들>중에서



☆"내가 가장 부러운 사람은 처음 여행하는 사람이야. 모든 게 다 처음이니 얼마나 흥분되고 재미있겠어."
처음은 실수투성이지만 흥분 지수는 최고치이다. 자유여행을 떠날 그대여, 지금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는 것을 아는가?

<하루 예산, 얼마면 돼?>중에서



☆쾰른역에서 유스호스텔을 찾아서 헤매는 사이에도 여행은 계속되었다. 헤매고, 돌아서, 쉬었다 목적지에 간다고 해서 여행이 중단되는 것이 아니었다. 길을 헤매는 '사이 시간'도 여행이었다, 오랜만에 라면으로 배를 채우고, 여행자의 본심으로 돌아가서 그런지 조바심이 거짓말처럼 사라졌다. 느긋해져 밤 9시가 되어서야 유스호스텔을 찾았다. 이 순간은 기억 속에 화석처럼 저장되어 있다.

삽질할 때는 즐기고, 삽질한 후에는 똑같은 삽질을 반복하지 않도록 조심하면 된다. 삽질을 통해 '내지르기'와 '신중함'을 기를 수 있다. 두 가지 다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기술이다. 예상치 못한 삽질을 하나의 여정으로 받아들이자. 삽질은 여정 곳곳에 매복해 있다 존재감을 드러내서 친해지지 못하면 자유여행은 짜증과 두려움으로 가득한 기억으로 남기 쉽다.

<실수와 삽질은 여행자의 특권이다>중에서



☆여행은 준비할 때부터 시작된다. 여행 준비기는 프롤로그나 여행 전일담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행 준비 중에 보고, 겪고, 느낀 점을 메모하면 된다. 여행 준비는 떠나지 않고 하는 여행이다. 떠나지 않는 게 여행이라니? 여행은 떠나는 게 핵심 아닌가? 맞다. 실제로 떠나지 않고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이다.
<떠나지 않고 여행하기, 여행 전일담>




☆ 마음껏 여행을 갈 수 없는 지금의 나에게 여행 에세이는 많은 위안을 안겨준다.또한 책 속의 꿀팁들로 앞으로의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 거란 기대도 갖게 된다. 책에 나오는 테스트 결과... 나에게 혼자 여행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내 마음과 대화하면서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꼭 가져보고 싶은 마음을 품으며 <당일 치기 혼자 제주 여행>을 나의 버킷리스트에 살포시 올려본다.



♡<푸른향기>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