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뉴노멀 - Re:think;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업팀, 리더 그리고 문화
장효상.민승기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일즈 뉴노멀》
□■ 저자: 장효상 / 민승기
□■ 출판사: 플랜비디자인

※세일즈 뉴노멀의 시대
세일즈의 새로운 표준을 세워라!

※Re:think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업팀, 리더 그리고 문화

☆코로나19확산으로 경제 활동이 위축되면서 전 세계의 경제성장률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 누구보다 빠르게 새로운 기준을 정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일을 추진한 이들은 위기 속에서도 성공을 끌어냈다.
저자들은 새로운 '세일즈 뉴노멀' 시대를 맞아 세일즈 리더, 영업 팀, 그리고 구성원들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고 어떤 역량을 키워야하는지의 주제에 대한 실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공을 위한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뉴노멀 : 이전에는 비정상적인 것으로 보였던 현상과 표준이 점차 아주 흔한 표준이 되어가고 있는 것을 의미.


☆코로나 19라서 다 어렵다고? NO, 코로나 시대의 성공 공식

BTS : 디지털 피버팅
코로나19 이후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 중 하나가 공연 예술 산업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남다른 성공을 거둔 케이스가 있다. 바로 BTS이다. BTS는 포트 나이트 게임에서 일종의 가상 현실 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쇼케이스를 진행하였다.결과 2020년 한 해에만 빌보드 차트 1위에 3곡을 올리는 등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메타버스?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Meta'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뉴노멀 시대의 세일즈는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변화1.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전환
변화2.데이터와 정보 유통의 중요성 증대
변화3.영업사원의 일하는 방식 변화
변화4.영업부서의 역할과 필요역량


☆코로나 시대에 리더는 각 개인의 특성을 존중하는 초개인화 현상에 맞게 보다 수평적인 구성원과의 소통이 중요해졌다.
애자일한 조직구성(이슈에 대한 빠른 대응을 위해 조직의 구조를 축소시키는 것)을 추구함에 따라 기존의 수직적이고 관료주의적 접근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상황이 된 것이다.


☆회복탄성력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그 환경을 스스로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용하는 총체적 능력을 의미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세일즈 조직의 가장 필요한 능력이 바로 '회복탄성력'인 것이다.

뉴노멀 시대, 리더에게 필요한 태도와 역량은 긍정적이고 결과 중심의 사고 방식이 아니라, 과정과 시도를 장려하는 태도이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우리가 어떤 안경, 즉 어떤 관점과 프레임으로 세상을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180도 달라진다.


☆변화는 항상 어색하고 불편하다. 특히 기존에 익숙한 방식을 바꾸는 것은 고통이 따른다. 하지만 이런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누가 먼저 새로운 룰에 적응하고 그 안에서 경쟁력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다.


☆필자들은 이 책 전반에 걸쳐 변화의 시기에 가져야 할 관점, 세계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변화를 당할지 아니면 변화를 주도할지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우리 자신에게 달린 일이다.



♡<플랜비디자인>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