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중독 -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는 습관의 늪
최창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제목만 보고도
이건 내가 봐야할 책이구나
나를 말하는구나 하고 뜨끔한 그 책

자기계발서 추천
결심중독






올해 세운 계획만도 몇개인데
아직 제대로 실천하는건 없고
그런데 시간은 벌써 6월을 달리고 있네요

영어 마스터 해볼꺼라고 영어인강 1년치 끊어놓고
동영상 본지가 몇달전인지 ...
미래를 위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칠거라고
또 인강 결제해놓고는 손놓고 있는 나란여자...

참....

이런현상은 비단 저만의 문제는 아니였나봐요
많은 사람들이 결심중독에 빠져있고
그 늪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다는것을
저자는 직접 경험하고 깨달으며
심리학과 호르몬을 설명해줍니다


결심중독도 병이라고 말하는 저자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결심중독에 빠져있구나
다시 제자신을 살펴보게 되네요

결심하고 그리고 그 선택을 실패할때 오는 데미지란
내자신이 너무 초라하고 불쌍해서
자꾸 제자신이 작아지는걸 느끼지요~
남들은 더 많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데
나는 더 위축되고 자신감도 사라지고..

그런데 중독이란게 무엇인가요?
맞습니다. 끊을 수 없다는 것...
무언가 결심하거나 아무런 목표가 없으면
불안해지는 금단 증상이 나타나지요


이러한 결심중독을 벗어나기위해
저자는 심리학,  행동학,  사회학적으로 접근합니다
생각보다 내용은 어렵지 않아요
여러가지 예제들과 함께 쉽게 읽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결심중독 치유법

먼저 결심중독 유형 체크리스트로
어떤 유형의 결심중독자인지 알아봅니다

체크리스트 결과
저는 아드레날린 과다분비형(과대망상형)과
멜라토닌 숭배형(미룸병 환자형)이네요

각 유형별로 치유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꼭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Just do it, 지금 당장 실천하라!

결심중독에 걸린 모든사람들에게
가장 명심해야 할 행동강령일거예요

이 책을 읽고 한걸음 나아진 제자신이 되길
그리고 이제 결심중독의 늪에서 빠져나와
당당히 성취하는 삶을 살기를 희망합니다.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