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두 띠의 비밀 - 우리 가족 띠 이야기
김기정 글, 김진화 그림 / 한솔수북 / 2014년 11월
평점 :
우리가족 둘러앉아 오순도순 나누는 띠이야기
김기정님이 글쓰고 김진화 생님이 그림을 그렸어요
<열두 띠의 비밀>은 아이들 건강을 먼저 생각해,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답니다.
내가 태어난 해, 짝을 이룬 열두 띠, 각각 동물들의 특징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각 띠에 해당하는 한자도 나오고, 띠에 대한 설명도 2-3장 정도 나와요.
예를 들어,쥐에서는 쥐의 종류, 생쥐 시중쥐, 둥줄쥐, 등이 나오고, 우리가 잘 아는 ,<톰과
제리 에 나오는 쥐, 이야기도 나오면서 톰과 제리에 나오는 제리처럼 쥐가 영리하다고 설명해요.
토끼이야기 에서는 토끼의 신체적 특징 귀가 쫑긋, 눈은 또릿 토끼 생김새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책 가운데 에는 글씨 모르는 아이를 위해서 토끼라는 글씨가 크게 씌여져 있답니다.
토끼그림도 많이 나와 있어서 좋답니다.
만약 동물에 대한 설명만 나왔으면 심심하고, 지루 했을 텐데 동물 그림이 자세히 나오고 그림이 만화처럼 재미있게 나와 있어서 무척이나 좋답니다.
책 마지막 장에는 열두 띠가 정해진 유래, 시간과 방향은 열두 띠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 우리 문화에 숨겨진 열 두 띠 동물 이야기가 나와 있어서 다시한번 열두 띠 동물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김유신 장군의 묘에도 열두 동물을 신의 모습으로 새긴 십이지상이 있고,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 에도 열두 동물을 새긴 조각상이 있답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을 띠를 중요하게 여기는 편인데,
아이들도 종종 "나는 무슨 띠에요"? 물어볼 떄가 있는데,아이들에게 열 두까지 띠, 동물 순서나, 유래 같은 것을 설명하려면 난감할 때가 많았는데, <열두 띠의 비밀>은 열두 띠의 유래 뿐만 아니라, 열두 띠 동물 들의 순서, 특징 까지 나와 있어서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때도 참 좋은거 같아요
이 글 은 한솔 수북 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