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방송국 미래탐험 꿈발전소 1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꿈이 아나운서여서 선택하게되었던 어린이 꿈발전소 방송국편~

방속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것은 확실합니다.

아나운서, PD, 작가, 기자....

폭 넓게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으면 보통 1페이지를 채우던 독서기록장도 이 책으로는 3장을 채울 정도로 너무

재미있어 하였답니다.

 

내용은 만화로 되어있는데, 중간에 =깜짝 상식=을 통하여 여러가지를 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ㅏ.

아이가 오프라 윈프리 같은 멋지고 훌륭한 사람이 싶어 하였습니다.

지금은 =깜짝 상식= 에 나온 뉴스의 황제 윌터 크롱카이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미국에서 가장 신뢰바는 언론인 이란 별명으로 불릴만큼 정말 인정을 받았던 사람으로

현재는 고인이 되었지만, 정직, 성실, 믿음, 프로 정신을 액커의 덕목으로 꼽았다는 이야기에 아이가

자신도 그러한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더불어 방송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여러 분야 기획, 기술, 진행, 지원분야 등... 폭 넓게 방송국에 관하여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나만의 꿈지도를 그려봄으로 아이에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느끼며 찾을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시로 꿈 지도를 그려 보면서 아이의 꿈을 위해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게 되더라구요.

 

친구들에게도 책을 빌려줄 정도로 재미 있고 좋다고 아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아이의 독서록 내용 일부를 올려 봅니다.

주인공 아람이가 방속국에서 몰래 카메리에 넘어가서 방송국 곳곳을 찾아가고 그곳에 대한 상식을 알아

나가는 이야기이다. 나의 꿈은 아나운서이다.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내게 이 책은 소중하다.

나도 주인공 아람이 처럼 푸른 콧 수염의 보물을 찾아 보고 싶었고 방송국에 대해서 더욱더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드라마에서는 엄청 많은 장비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엇다.

또 아나운서가 되려면 많은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나는 많은 지식을 쌓을 것이다.

나의 미래를 위해서 이책은 내게 중요하다. 라고 적었답니다.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방송국 관련한 책 말고는 없냐고 묻더라구요.

아마 이 책에 푹~~~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되면 아이에게 더 많는 분야의 책을 보게 하여 주고 싶더라구요.

이 책을 읽는 동안 참~ 유익하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