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 천재를 향한 두뇌 트레이닝...

2편 같은 경우 이제 조금 익숙해져 있는데, 3편은... 정말 어렵네요.

2편에 비하여 많이 어려워 지는것은 당연하지만... ㅎㅎㅎ 그래도 좀....

계속 반복학습<??>을 하다보면 아마 좋아 할지도 모르겠네요.

2편도 그랬으니까요.

우선 아들이 좋아 하고 재미있어하는 2 종류의 트레이닝이 있어서

아들도 너무 반가워 합니다. 단, 어려워서 많이 헤메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2편도 그러했듯이

연습하면 좋아 지리라는 기대를 가지고 영차 영차 합니다.

 

우선 아들이 재미있어하는 수도쿠게임~

간단한 규칙으로 숫자를 채우는 것인데... 은근히 생각도 많이해야하고 중간에 막혀서 안 풀리면

머리에서 살짝 쥐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틀리면 다시 도전하고... 재미있습니다.

규친은 간단하지만 그래도 많은 생각을 요하는 게임이죠~

 

이해력과 기억력을 요하는 게임도 본문의 내용을 읽고 문제에 답을 하는건데, 단 본문을 한번만 읽을 수 있어서

신중하게 읽어진다는 것이죠.

요건 저에게 필요한 문제 더라구요. 요즘 들어 자꾸 깜박 깜박하는것이.... 암튼 분명 본문을 잘 읽었는데도

문제를 물면 아리아리... 잘 모르겠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아이가 영어 배울때 해 보았던 영어 단어 찾기 같은 경우는 아들이

많이 경험해 보았던 문제여서 그런가... 아님 제가 영어에 약해서 그런가...

아들이 훨씬 빠른 시간안에 아래에 나와있는 단어들을 쏙~ 쏙~ 잘 찾더라구요.

은근히 경쟁심 생깁니다. 아들과의 경쟁을 한다니 좀... ㅎㅎㅎ 하지만 아들이 활자를 더 잘 찾더라구요.

 

수도쿠와 이해력문제, 단어찾기 등은 그래도 좀 접했던 거라 쉽게 이해를 했는데

누리카베 같은 경우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제가 이해력이 좀 부족하는듯... 그래도 계속 하다보니 이제서야 조금 감이 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 다 이해 못한것 같아요.

요건 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 우선 패스~~~

 

혼합퍼즐 같은 경우도 여러가지의 문제를 접하게 되니 단순하게 한정 되어 있는 두뇌트레이닝 책이

아니라서 좋습니다. 간단한 문제에서 부터 살짝 꼬아 놓은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 볼 수 있어서

매력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갈수록 점점 많이 어려워 지고 있는데, 아휴~

2편에 비해 많이 어려워져서 저와 아들은 많이 노력해야 할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자꾸 반복적으로 연습을 하니 맨 처음 책을 접했을때 보다는 좋아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어려워요.

 

문제의 양도 많아져서 어질 어질 하지만 그래도 꾸준한 연습을 하다보면 2편도 처음에는 접하기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 하면서 척척 풀어 가는 것 처럼 3편도 그리 될거라는 기대는 100% 입니다.

 

3편은 아들이 많이 좋아하네요.

자기가 좋아하는 스도쿠와 단어 찾기가 있어서 그런가 2편 보다 더 재미 있어 합니다.

단지, 한번 막히면 좀처럼 풀기 어려워 한다는 단점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꾸 해보려고 책을 펼치는 모습이

부모로써는 보기가 좋아 보였어요.

 

기대 이상으로 더욱 많이 좋아진 3편~ 괜찮네요.

만족 합니다. 아직 100%로 다 해보지 않아서 다 좋아요 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2편에 비하여 난이도도 많이 높아지고 쉽게 접해 보기 딱 좋은 크기에 펼쳐 보았을때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런 끌림이 있네요.

 

두뇌 트레이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강추 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두뇌 트레이닝에 도전 하세요.

은근 끌림에 만족 하실 것 같아요.

 

아들과 저는 3편의 매력에 조금씩 빠지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