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가족 성공학
김미경 지음 / 명진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책의 제목 처럼 정말 뭐든 이룰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워낙에 좋아하는  강사님이시다보니 작년이었던것 같아요.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읽고

그 감동 오래 지속 했는데, 이번 책은 더 좋네요.

 

본문중에

가족이란, 넘어지기 전에 손잡아줄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관계여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대부분 내게 소중한 사람일수록 무심하게 반응해서, 이미 바닥에 넘어진 후에야 그가 오래전부터 비틀거렸음을 알게 된다. 우리는 이제 달라져야 한다. 가깝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서로의 손끝을 놓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서로 손잡아줄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 글이 너무나 마음에 와 닿았다. 제일 가까이 있는 가족...

그가 넘어졌는지도 모른체 무심하게 반응을 보이는 가족... 이 책을 읽기 전에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관계여야 한다는 말에 내가 요즘 기분이 다운되고 있을때 누가 날 잡아주길... 하는 생각만 하였다.

혹 나의 이런 다운된 기분 때문에 내 가족이 다치진 않을까 하는 염려는 없었던듯 하다.

서로가 서로를 아끼며 힘들때 옆에서 위로가 되어주는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가족이 아닐까?

 

이 책을 읽으면서 여러모로 배울점도 너무 많았다.

그리고 나의 삶속에서 뭔가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의 치유? 공감이가고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을 알려주었다.

 

그 외에도 DNA에 대한 분석!!!

나는 과연 어느쪽에 해당 하는 사람일까? 하며 하나 하나 밑줄을 쳐가며 읽어갔다.

여러 부분에 조금씩 속해있는 나.. 그리고 우리가정...

이 책을 읽으면 누구나가 공감 할 듯 하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길이 있다. 하나는 구불구불 돌아가는 커브길이고 다른 하나는 눈감고도 가는 곧은길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곧을길과 커브길을 번갈아 걷는다.  라는 글을 보고 우리 가정은 현재 어떠한 상태인가를 확인 하는 기회도 되었다.

더불어, 이 책을 읽어며 가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가족과의 대화를 많이 하려고 때론 경청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힘들고 지칠때 이 책을 만나것이 정말 나에게는 행운이였다.

힘들고 지칠때 쓰러지지 않고 가족에 대해 다시한번 애뜻함도 느끼게 되었고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힘들고 지쳐있는 분들께 꼭 권하고 싶은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