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행 - 당신이 꿈꾸던 삶이 현실이 되는 곳
서민철 지음 / 리더스북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우선 이 책은 크기 부터가 아담하다. 내가 들고 다니는 작은 가방에도 쏙~ 들어가서 어디서든 쉽게 계속 반복하여 일기 참 편안하였다.

책의 표지 또한 너무나 안정감을 주어서 더욱 오랜시간 나의 손에 머물렀던 것 같다.

 

"이 책에 투자한 1시간이 당신의 10년을 바꿔줄 것이다! " 라는 문구가 확~ 맘에 와 닿는다.

이 책을 읽으면 절대로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것 같다는 왠지모를 기대감~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긴다.

 

처음 부터 책이 너무 흥미가 있었다. 그래서 쉴틈없이 책장이 넘어갔다.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해 준 책이다.

 

시간관리 10계명에서 내가 지쳐야 할 일들이 많았다.

1계명 처음 알게 된 사람은 바로 그 자리에서 이름, 직장, 관계, 성격,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등을 파악하고 암기하라 인데, 음~ 이것이 나는 잘 안 된다. 암기력이 많이 떨어지는 듯 하다.

4계명 저녁시간에는 텔레비전과 인터넷을 멀리하고, 잠깐이라도 책을 펼쳐라. 휴~ 이것도 잘... 안되는 항목중에 하나이다.

8계명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을 입 밖에 내지 말라. = 누군가 무엇을 하자고 하면 늘 시간이 없다는 말을 달고  살았던 모습이 떠올랐다.

9계명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이것이 내가 앞으로 시간관리 하는데 꼭 고쳐야 할 항목이다.

 

긍정 마인드 10계명 에서는

1계명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은 피하라 = 혹시 이 모습이 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8계명 변명하기보다는 사과하고 고치는 쪽을 택하라. =나의 자녀에게는 그렇게 하라고 가르치면서 정작 나는 그러지 못했던 것 같다.

10계명 "모르겠어." "실수했어. "잘못했어." "도와줘." "미안해."라는 말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 이 부분은 내가 현재 고쳐나가고 있는 부분이라 잘 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워진 시간!

시간이 돈이라면 누구나가 가장 효율적으로 큰 가치를 놓고 사용할 것인가를 고민 하게 될것이다.

공평하게 주워진 시간앞에서 나는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나에게 주워진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생각을 해보니 뜻하지 않게 tv에 낭비하는 시간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실을 알지 못한체 누군가가 무엇을 하자고 하면

나는 시간이 없다는 핑계아닌 핑계를 대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다짐한다.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누구에게는 공평하게 주워진 시간을 내가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나 나의 미래도 달라질 거라는 확신!!!
 

"Carpe diem, quam minimum credula postero." (오늘 해내라, 불확실한 내일은 기대하지 말고,)

오늘 내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내일 기대하며 미루고 살아가지 말고 오늘 하루 나에게 주워진 시간에 감사하며

주워진 시간을 아끼며 살아가는 나로 변화 되어지길 다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