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산왕 수학천재 1 - 매일매일 10분 두뇌 트레이닝!
카기모토 사토시 지음, 안인옥 옮김, 한국두뇌연산 연구소 감수 / 경향미디어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암산왕 수학 천재는 총 6교시로 나눠져 있다.

1교시 : 수학천재만의 곱하고 나누는 비법

2교시 : 수학천재 어려운 곱셈을 게임처럼

3교시 : 수학천재 곱셈/ 나눗셈을 마술처럼

4교시 : 수학천재 많은 수의 덧셈을 놀이처럼

5교시 : 수학천재 만두 세면서 수학을 즐겁게

6교시 : 수학천재 뺄셈을 계산기처럼 빠르게

차례에서도 보이듯이 나에게 부족한 계산법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실전대비 계산력 테스트"에서는 각 문제당 3초, 5초의 제한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너무 오랜만에 계산법을 접하다 보니 제한시간을 초과하게 되었답니다. 내심 나의 머리가 많이 굳어가고 있구나 하는 맘에 조금 속상하기도 하였구요.

사실 숫자에 엄청 약하거든요. 이대로 물러서기에는 너무나 내자신이 낮아지는 것 같아서 "실전대비 계산법"을 풀어본 후 1교시에 바로 들어갔습니다. 1교시에서는 계산시력에 대해 알려주고, 예문을 통해 쉽게 암산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구요. 필산에 익숙한 저로서는 조금 헷갈리기도... 그리고 너무 오랜만에 문제를 접하다 보니 실력도 조금 딸리기도 하였구요. 아무튼 예문을 통해 쉽게 풀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곤 다시 앞으로 돌아가 "실전대비 계산법"을 풀었답니다. 그래서 일까요? 이번에는 제한시간에 맞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현재 초등1학년이지만, 구구단을 다 외운지라 아이에게도 설명해 주고 계속적으로 1교시를 반복하였습니다.

아이가 배우지 않는 제곱근과 세제곱근도 열심히 설명해 주고, 제굽근과 세제곱근의 표를 복새해서 붙여 놓고 뒷페이지에 있는 연습페이지도 여러장 복사해서 아이와 함께 연습을 한답니다.

세삼 아이의 기억력이 더 좋다는 것을 느끼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1교시를 여러번 반복하다 보니 2교시까지는 그래도 무난하게 반복 트레이닝이 되더라구요. 문제는 3교시부터네요.

아이가 아직 나눗셈과 분수 그리고 소수점을 배우지 않아서 설명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눈으로 익혀두면 나중에 교과과정에서 쉽게 접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열심히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아이도 새로운 것을 안다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두려움 없이 잘 받아 줘서 너무나 좋더라구요.

 
배우지 않은 부분이 많아서 아직은 읽어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전부이지만, 각 교시마다 중간 중간 덧셈과 뺄셈, 그리고 곱셈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트레이닝을 하고 있답니다.

꾸준히 트레이닝을 하다 보면 나중에 정말 암산왕이 될 것 같습니다.

더욱 더 암산왕에 가깝게 가기위해 저와 제아들은 이 책을 수시로 보고 있습니다.

서로 누가 더 빨리 계산 하는지 시합도 한답니다.

아이가 재미 있어하며 시간이 나면 틈틈히 아이와 같이 1교시를 중심으로 트레이닝을 한답니다.

물론, 다음 교시에 중간 중간 있는 덧셈과 곱셈을 찾아서 계산을 합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배워 오는 것이 더 많아지면 수업시간도 더욱 알차게 늘어 나겠지요?

수에 약한 저도 이 책을 봄으로서 훨씬 계산이 쉽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이 책에서 느낀 장점!!! 

1. 글씨 크기가 적당하여 아이가 보기 편해 합니다.

2. 꾸준한 트레이닝을 한다면 계산이 쉬워질 것 같습니다.

3. 필산보다 암산의 편리함을 알게 됩니다.

4. 아이에게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5. 아이와 함께 함으로 게임방식으로 수를 접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6. 초등학생 전학년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저학년 부터 접한다면 더 좋겠죠?

 

이 책에서 느낀 단점!!

1. 저학년 아이가 접하기에는 "제한시간"이 너무 짧다는것~<우리아이에게만 해당 되려나요??>

 

 

 

[책 수정해야 할 부분]

페이지 27쪽 = 4페이지를 19페이지로 바뀌어야 하구요.

페이지 30쪽 = 15페이지를 30페이지로 바뀌어야 합니다.

페이지 37쪽,38쪽,52쪽,99쪽 = 14페이지를 29페이지로 바뀌어야 한답니다.

 

이 책으로 인해 초보 암산왕의 길로 입문하게 되어서 매일 매일이 행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