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 예술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5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류재만 외 감수 / 좋은생각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생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서평] 우리 아이의 문해력과 예술 교양을 위한 '초박이' 초등필독서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예술》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의 2025년 초등 고학년 필독 도서로 선정된 아주 특별한 책으로 줄여서 ‘초박이’라고도 해요!

이 책은 우리 아이의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데 최고의 초등 예술 교양 필독서입니다.


보통 '예술'은 어렵고 우리 생활과 멀게 느껴지지만, 이 ‘초박이’ 예술 편은 우리의 고정관념을 확 깨줍니다. 

초등 음악·미술 교과서 집필진이신 류재만, 이동희 교수가 직접 감수한 책이라, 학교 교과 내용과 가장 믿음직하게 연결된 교양서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호기심으로 배우는 살아있는 예술 지식으로 이 책은 예술을 공부가 아닌 재미있는 이야기로 친근하게 접하게 해준답니다!

"생일 축하 노래가 3천만 원이라고요?" "인공 지능이 그린 그림이 사람이 그린 그림을 이겼다고요?"

책 표지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처럼, 이 책은 세종대왕의 악보인 정간보의 비밀부터 지금 가장 뜨거운 감자인 AI 그림까지, 예술의 역사와 최신 소식을 모두 담았습니다. 

유령이 만든 음악, 패션처럼 일상적인 주제가 어떻게 예술이 되었는지 흥미진진하게 풀어내죠.



단순히 작품을 보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예술 작품 속에 숨겨진 역사, 과학, 사회의 이야기를 발견하게 해줍니다. 

이 책을 읽으면 예술이 세상 모든 지식과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고, 진정한 ‘박학다식’ 어린이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주니 예술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너무나 도움이 된답니다.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똑똑한 구성도 너무나 마음에 들어요!

이 책은 아이가 스스로 읽고 생각하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읽기의 힘]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독해력을 높이고,

[문해력 UP] 코너에서는 낯선 예술 개념과 어려운 한자어 풀이를 정리해 책을 막힘없이 읽을 수 있게 돕습니다.

[탐구의 힘]에서는 교과 연계 키워드를 활용해 배운 내용을 학교 수업과 연결할 수 있고,

[생각의 힘]에서는 다양한 질문을 던져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답하는 능동적인 사고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특별 부록인 '초박이 예술 독서 활동지'로 자기주도 학습까지! 이 책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책에서 읽은 내용을 OX 퀴즈, 그림 연결하기 등의 재미있는 활동으로 복습하며, 스스로 정리하고 생각하는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길러줍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예술》은 예술이 어렵던 친구에게는 친절한 안내서가, 예술을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지식의 깊이를 더해주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믿음직한 교과 연계 지식이 가득한 이 책으로, 우리 아이가 '박학다식' 어린이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강력히 추천합니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좋은생각 #초등학생을위한박학다식이야기 #좋은생각편집부 #초박이 #초등학생을위한박학다식이야기예술 #초등논술 #초등교과 #문해력 #초등독서 #초등예술 #예술 #초등교양  #초등예술교양서 #교과연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