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이 방학동안 함께 지내고 있는 우등생 논술이네요.

1학기 동안 너무 열심히해준 딸아이와 하루하루 우등생 논술의 스케줄표를 보며

매일매일 우등생 논술 여행을 떠나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과 재미나게 읽은 기사는 [천사들이 사는 나라 라오스]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가 너무 예쁘고, 그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알아볼수 있었던 좋은 볼거리였어요.

 

등굣길 모습은 우리 나라 아이들과 다를게 없네요.

그곳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부모님들이 녹색어머님들처럼 교통안전 지도를 해주시고 계시네요.



우리 어릴때 팽이치기와 새통을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그곳 아이들은 지금도 그것들을 가지고 즐거운 하루하루를보내고 있네요.

해맑은 아이들의 웃는 미소를 보고 있으면 저도 괜히 입가에 미소를 짖게되네요.

 

라오스식 사진포즈라고 하네요^^

제가 이사진을 처음 봤을때 한국 사람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포즈를 배운지 알았는데,

아니라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라오스식 사진 포즈가 되었다고 하네요.~~

너무 귀엽죠?..

 

 

우등생논술은 초등 3학년~6학년까지 구독하는 책이라 그런지

이번 여름방학호에서는 아이돌 스타에 대해 특집으로 기사가 났네요.

 

근데, 괜히 전 읽기가 싫어지네요.

요즘 아이돌 스타보면, 재능보단 보여주는것으로 승부하려는 모습을 종종 보게되고,

너무 선정적인 모습들도 많아 조금 눈살이 찡그려 지곤해요.

 

너무나 많은 스타들이 있어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노래 제목이며, 가사명, 이름,팀명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어,

한참 한글의 소중함을 배워야하는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양이 있지않을까 걱정도 되네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 주시려고 방학 특집으로 아이돌 스타와 관련된

기사가 나온거 같은데, 제 생각으론 우등생 논술하고는 전혀 맞지 않는 기사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다시 화제를 바꿔서~~~~

와~~ 흡수성 수지로 방향제를 만들수 있다는 정보에

아이들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어요.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아이들과 재미나게 실험을 해볼수 있었어요.

과학 실험에 필요한 재료를 쉽게 구입할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도 소개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재료를 구입할수 있었어요.



 

 

이번 8월호 술술 100점 교실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헷갈리기 쉬운 원고지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주원이가 직접쓴 원고지 사용법을 선생님께서 살펴보시고, 어떤부분이 잘못되었나

꼼꼼히 고쳐 주시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이제 우리 아이들도 원고지 사용법을 배울텐데, 많은 도움이 었어요.



 

항상 재미있는 기사와 관련 교과 연계로 아이와 함께 미리학년을 앞서갈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보다 많은 교과 연계로 좋은 기사를 만나고 싶은 바램이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