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0.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 월간 우등생 논술 7월호 >>

 

==책속내용 살펴보기==

 

 



 

우등생 논술 7월호는 특집으로 '지금 지구촌은 전쟁중' 이라는

관련 기사들을 다루고 있다.

* 태국 반정부 시위 현장

* 멕시코 마약과의 전쟁현장

* 지구촌 곳곳의 전쟁터등.....

 

요즘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알려주고 있다.

 

전쟁중이라는 소식을 들으면 기분이 좋진 않지만, 아이들도

지구촌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될꺼같다.

 

우등생 논술은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1)창의력

2)어휘력

3)논리력

4) 표현력

5) 독해력

 

우리 아이들이 논술을 하면서 꼭 필요한 영역들이다.

 

하지만, 이 어려운 영역들을 만화와 재미있는 기사로 쉽게 이해할수 있게 되어있것이

바로 우등생 논술이다.

 

 

7월 한달동안 우등생논술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읽어버리고 마는 잡지책이 아닌

정말 필요한 것들을 아이 스스로 계획있게 알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다.

 



 

 

tip) 우등생논술 꼭 필요하시면 정기구독을 하셔서 보는것도 경제적이예요.

그렇다면 더 경제적인 정보하나 드릴께요.

 

우등생논술이 2010년 9월부터 가격이 인상된다고 하네요.

정기구독 하실꺼면 지금 바로신청하세요.

 

1년 구독료 인상전의 금액으로 보실수 있다고 하네요. ^^





 

 

 

 



 우등생논술을 처음 접해보았다.

항상 꾸러기 논술만 보다 조금 윗단계인 우등생 논술을 만나게 되었는데,, 와~~~ 유아에서 초등으로 학년이 올라가서 그런지 다루고 있는 내용또하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교과서와 연계가 되는 부분도 상당히 많이 있었다.

 

요즘 교과서가 엄마들 배울때와는 많이 달라 조금 당황할때가 있긴 하지만, 이렇게 우등생논술에서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니 아이도 재미있게 연계할수 있었어요.

 

논술 잡지라 그런지 [토론의 왕]이라는 코너에선 만화와 컴퓨터 게이머들을 이용해 요즘 사생활 침해라고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CCTV에 대해 피터지게 토론의 장도 열려 아이와 함께 심각하게 생각해 볼수 있었어요.

 

너무 어려운 토론이 아닌 우리 생활에서 쉽게 볼수 있는 쉽게 있을수 있는 것들을 주제로 토론을 해보니 아이도 어렵지 않게 생각을 표현할수 있었어요.

 

특집으로 다룬 [지금 지구촌은 전쟁중]이라는 코너에서는 조금 맘이 아파 눈물까지 흘리며 보는 딸아이를 보면서

하루빨리 전쟁없고 평화로운 삶을 전 세계 어린이들이들이 누릴수 있는 그때가 빨리 왔으면 하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네요.

 

 

우등생 논술 7월호에서 가장 맘에 드는 코너는  [애프터스쿨 독서클럽]이예요.

우리 아이들. 저도 그렇지만, 교과서 잘 안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요즘 학습지, 참고서가 너무도 잘 나와 있어 교과서를 소흘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코너에서는

1교시 교과서 탐구 생활 /2교시 신문 속 교과서 /3교시 독서력 트레이닝을 통해 교과서를 활용해 여러가지 활동을 할수 있는 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코너가 있어 아이와 다시한번 교과서 탐구를 할수 있었어요.

 

이렇듯 엄마가 초보라 그런지 몰라서 그냥 넘어가는 부분도 우등생 논술에서는 꼼꼼히 잡아가며 아이의 논술력을 향상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이번 여름방학동안에는 부족한 영역을 보충하는 시간을 한번 마련해야 겠어요.

 

이번 우등생 논술 7월호와 함께 월간 우등생 학습 (7,8월호) 여름방학호가 함께 왔는데,

여름방학은 우리 아이들 선행학습하는 경우가 많죠?...

월간 우등생 학습에서도 2학기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선행할수 있도록 핵심만 정리되어 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우리엄마들의 공부량도 많아지는것이 사실이죠.

이런 학부모 가이드와 오답 체크를 도와줄 학부모 가이드북+정답 및 풀이책도 함께 있어 엄마들도 아이들의 공부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기사들이 있어 함께 읽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더운 여름 방학. 아이들과  알차게 계획잡으셔서 즐겁게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