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지식채널 e 2 - 세상을 보는 다른 눈 주니어 지식채널 2
EBS 지식채널ⓔ 엮음 / 지식채널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지식채널e는 5분의 짧은 시간 동안 '지식'을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지식 프로그램과는 달리 많은 생각을 불러 일으키는 강력한 영상과 풍부한 느낌을

이끌어내는 음악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지식채널e는 새로운 교육 자료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주니어 지식채널e는 주니어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에게 세상을 보는 다른 눈을

키워 줄 수 있는 좋은 책 같아요.

 

'주니어 지식 채널 e'는 네 가지 멜로디로 만나는 스무편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

1) 안단테 칸타빌레(느리게 노래하듯이)- 동물과 식물

2) 모데라토 돌체(보통 빠르기로 우아하게)- 우리의 몸

3) 알레그로 비바체(아주 빠르고 힘차게)- 발상의 전환

4) 아다지오 마에스토소(매우 느리고 장엄하게)- 우주와 지구

======================================================================================

 

개인적으로 네가지 중 2)번 '모데라토 돌체(보통 빠르기로 우아하게- 우리의 몸'을 재미나게 읽었어요.

 

우리몸에 대해 많은 책들을 읽었지만 주니어 지식 채널 e는 주니어 눈높이에 맞우어져 있다는걸 다시한번 느꼈어요.

 

우리몸하면 복잡하면서 정교하고, 무수히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 곳이기도 하지만, 쉽게 이해하기 힘든 곳이기도 하지요.

 

이런 어려운 부분을 이책에서는 알기 숩게 풀어져 있어 딸아이와 이야기 하면서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어요.

 

복잡한 과학 원리를 이렇게 수비게 정의돈 책이 있어서 과학이 재미있어 질꺼 같네요.

 

초등 1학년 딸이이가 너무 시닉하고 재니나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