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에듀웰 6
백승희 지음 / 이담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들어간 큰아이 채원이.

작년 이맘때부터인가 예비초등인 채원이가 학교생활에 적응을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과,

괜히 학부모가 된다는 기대에 부풀어 여러권의 초등생활 육아서를 읽은 기억이 나네요.

 

대부분 육아서에서는 예비초등 엄마들의 궁금증들이 거의 비슷한지

아주 간단하고, 다들 알고 있는 이야기들로 실제로 학교생활을 좀더 자세히 알고싶은 엄마들에게는 별 도움이 안되는 책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 백승희 선생님께서 지으신 '초등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책은 좀 다르네요.

 

책 표지에 '초등학부모를 위한 아이 키우는 법 내 아이 메뉴얼' 이라고 쓰여있는데,

정말 메뉴얼 처럼 궁금한 것들을 상세히 알려주는 책이네요.

 

백승희 선생님께서는 30년동안 초등학교 담임을 맡으시면서 깨달은 현장 경험과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강의한

교육학 인론, 학습이론, 교육심리 이론등을 접목하여 꼭 알아야할 것들만 알기쉽게 이책에 소개해 주셨어요.

 

그리고 학년별로 생소한 아이들을 위해 또한 부모님들을 위해 각 교과별 강조점들과, 발달 단계별 특징

부모의 양육행동, 초등학령기의 부모의 역할등....

 

교육심리 전공 박사님답게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부록으로는 각종 취학과 관련된 서식과 절차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누가 그러죠?... 초등학교는 아이가 다니는것이 아니라 엄마가 다니는 것이라고...

 

저도 첨엔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제가 학부형이 되보니 조금 이해가 되네요..

 

이책을 통해 아직 5년이라는 긴 시간이 남아있는 초등학교생활을 조금이나마 아이를 위해 공부할수 있었던 계기가 된거 같네요...

 

학부형되기 어렵네요...^^

 

저처럼 초등학교생활 고민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