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잘하는 문해력 & SCP 재단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국어 잘하는 SCP 재단
Team Story 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국어 잘하는 문해력 & SCP재단

저자 Team Story G

펴낸곳 OLD STAIRS

상상력을 자극하는 호기심에서 자연스럽게 국어 학습으로 연결이 되닌 너무 좋은것 같아요^^ SCP재단 이라고 하면 진짜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이번 문해력 책도 재미있게 봤어요.

보고 또 보고 ㅎㅎ 문해력 진짜 저도 어려운데 이렇게 재미있게 익힐수 있다면 국어도 재미있겠죠??^^


SCP재단의 격리 등급이에요.  SCP재단에 관심 많은 아이라면 아마도 이 격리등급은 잘 알고 있겠죠?  


SCP문해력의 목차에요. 설명글과 실험기록,면담기록,관찰기록,만화,탐사기록 등으로 글이 구성되어 지는데 알듯말듯 한 내용들이에요 ㅎㅎ


 

처음 만나볼 설명글은 "저런 꼴은 정말 더 이상 참고 못 넘어가는 마네킹" 이라는 제목으로 SCP-2353 으로 등급은 유클리드네요.

살아움직이는 마네킹으로 여러 나라의 언어를 구사할수 있고 성격도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참은 인 자가 셋이면 살인도 피한다

ㅎㅎ 맛는말이죠~~ 마네킹은 사람들의 패션이 엉망일때 참을수가 없다고하네요.

양말 위헤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다던가 펑퍼짐한 청 반바지를 입는것 등 을 보면 못참겠다고 하네요^^ 그러다 최악의 패션테퍼리스트를 만난거죠.

펑퍼짐한 청 반바지를 입은 남자... 그래서 참지 못하고 그 남자에게 달려들어 바지를 벗거 버리고 이일로 재단에 발각이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객체 격리실에 격리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주제에 대한 설명글이 있고 다루고자 하는 문해력을 포인트로 하고 아래쪽에는 설명이 되어 있어요.

옆에는 문제를 풀어볼수도 있어서 정리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실험기록을 남긴 글속에서도 알수 있어요.

성가신 봇으로 SCP-1370 다양한 전자 기기와 두구로 구성된 자아인식성 인공체로 격리등급은 안전이네요. 머리부분은 뒤집어진 전압계이고 몸통은 스피커 사지는 전선으로 이루어 졌다고 하네요.  ㅎㅎ 언어도 교육을 통해서 익힐수 있다고 하네요.

실험기록도 마찬가지고 이렇게 단어에 대한 설명과 풀이가 함께 실려있어요.

정답은 책의 뒷쪽에 실려있어요.

이렇게 총 57개의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저도 아이도 함께 보면서 즐겁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었어요. 아이는 몇차례 더 보겠지만 저도 종종 같이 보고 싶어지내요.

편지글도 있고 일기, 광고글이 있어서 다양한 글 형식도 만나보고 재미있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