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4학년 - 유튜브 ‘현직 초등교사 안쌤’ 무료 강의 제공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안상현 지음 / 쏠티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4학년



안상현 지음

고희권 기획

쏠티북스



유투브 강의 보며 개념 잡고 문제풀이를 해서 분수에 대한 자신감도 키를수 있는것 같아요^^

수포자의 첫 갈림길이라고 하는 분수....

이번기회에 완벽하게 이해하고 계산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느 단계별 반복학습으로 분수 계산력을 완성할수 있어요.

개념이해와 기본문제 그리고 발전문제로 분수에 대해서 차근차근 배울수 있어요.

2학기 분수편으로 분수와 연산훈련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저자의 무료 유투브 강의도 함께 들어볼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1,2학년때는 실생활에서 자주 듣고 사용하여 친근한 내용을 배웠고 3,4학년부터는 본격적인 수학적인 개념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분수.... 그리고 소수 라고 하네요.

3,4학년에서 분수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면 5,6학년의 수와 연산 부분을 포함하여 이 분수를 이용하 ㄴ다른 영역들에서도 문제가 발생....그래서 이 시기 분수를 잘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하네요.



각 단계별로 공부가 진행되는데 개념이해와 기본문제....

발전문제 그리고 총정리와 연산훈련문제로 차근차근 배워 나갈수 있어요.

처음에는 음....

쉽다 하더니 종종 실수를 하더라구요.

뭐가 문제인가......

연산.... 분수도 연산이...ㅠㅠ



1단계 개념에 대한 부분이에요.

진짜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영상과 함께 보니 더욱 좋았어요.

처음에는 쉽다고 아주 우습게 보더라구요. ;;;



살짝씩 난이도가 달라지니 조금 실수를 하더라구요.

이건 뭔가.... 하는 

역시 수학 문제풀이가 중요한거 같아요. 많이 풀어보고....;;

서술형을 어려워 하는데 분수에 왜 서술형이 나오냐고 하네요 ;;

자세하게 풀어써야 하는데 답은 맞으나 문제의 풀이에서 부족한 부분이 나오네요.

역시나 풀이과정 쓰는 문제는 ㅠㅠ 어쩔수 없는것인지....ㅠㅠ



그리고 이건 정답지에요.

제가 본 정답지 중에서 정말 이렇게 자세하게 나온 풀이집은 처음인듯 해요^^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기도 했지만 같이 풀이집을 보면서 어디가 틀린것인지 확인 하니

좋더라구요.

진짜 해설집이 자세하게 나오서 너무 좋았어요^^


책의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진짜 '분수가 쉬워요~~' 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