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 초급 (스프링)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초급)


키즈프렌즈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는 초급,중급,고급으로 나눠져 있네요^^

또한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마음껏 펼쳐져서 더 좋네요~~



수학적인 논리사고와 지능지수 유추지수를 향상하고 두뇌개발을 위한 트레이닝까지...

스도쿠는 머리를 좋아지게 하는 11가지 방법 중 하나라고 하네요..^^

문제를 풀기 위해 집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뇌의 활동이 왕성해지고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이 발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져있는 스도쿠

그러나 문제를 푸는 일은 간단하지가 ㅎㅎ 않더라구요.

퍼즐의 빈칸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숫자들을 하나하나 넣어보는 것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어요^^ 



스도쿠의 기본 규칙입니다.

3,4,6칸의 스도쿠 문제가 있는데 일단 

3칸의 스토쿠 퍼즐로 기본 규칙을 살펴보기로 하면


1~3까지의 숫자를 사용

빈 공간을 완성하는 게임이에요


가로와 세로줄에 1~3까지의 숫자가 반복 되지않고 한 번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ㅎㅎ 간단하죠?? 기본적인 규칙은 정말 간단한데

왜 풀다보면 막히는지 ㅎㅎ


4칸이 있는 스도쿠는 1~4까지의 숫자를 

6칸이 있는 스도쿠는 1~6까지의 숫자를 사용하여 풀어가는 거에요.



설명은 아주 친절하게 되어 있어요^^

쏙쏙  머리에 들어와요~~


첫번째~~

처음은 딱 보면 알겠죠??

그리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해결해 냈어요^^

점점 복잡해서 ㅎㅎ;;



점점 고민을 해야겠죠?? 이렇게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스도쿠를 해결해 나가다보면

절로 숫자와 친해지고

수도쿠를 이용하여 관찰력과 사고력,집중력,창의력,문제해결능력 등을 기를수 있겠어요.

올 여름 스도쿠를 하나씩 해나가면서 아이가 숫자와 조금 더 친해지는 기회가 될것 같아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