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단, 세상의 거리를 좁히다 미래생각발전소 18
김영모 지음, 이경국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물과 현상을 보는 새로운 눈!

지식을 넓히고 생각의 깊이를 더해 주는 신개념 통합 교과서 


교통수단, 세상의 거리를 좁히다.


김영모 글

이경국 그림

미래아이


사람과 생각을 잊는 다리, 교통수단

세상의 거리를 좁히는 각종 교통수단이 불러올 혁신적인 미래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책이에요^^


교통수단은 인류 3대 발명품 중 하나인 바퀴의 탄생과 함께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수많은 사람들의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예전과 지금 그리고 미래의 교통수단까지 모두 살펴볼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교통수단은 어떻게 발전되고 변화될지 기대해도 좋을것 같아요.


이 책은 총 5개의 큰주제로 나눠지는데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교통수단, 과거의 교통수단, 현재의 교통수단, 미래의 교통수단,마지막으로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달라질 모습으로 소개됩니다.




그리고 각 장별로 생각발전소가 있어요. 생각발전소를 통해서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통합하여 사물과 현상을 보는 통찰력과 비판적사고가 커지는 역할이 되는것 같아요.



교통수단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도고 있고 시대에 따라 계속 변하고 있죠.

교통수단이 종교와 사상의 전파에 까지 영향이 있다고 하내요.^^

기독교는 로마 가도를 따라 유럽 각지로 전파 되었다고 하내요.

2천년 전에 기독교를 전파했다는 죄로 사도 바울은 로마로 압송되었어요. 로마 시민이었던 바울을 당시 로마 식민지였던 이스라엘에서 재판을 할수 없어 로마로 보내야 했는데바울은 배를 타고 로마로 가게되었고 바울이 순교한 후에 로마의 황제 콘스탄티누스 1세는 313년 밀라노 칙령을 반포하여 기독교를 공인하였죠. 결국 기독교는 배를 타고 이스라엘에서 로마로 전해졌던 거죠.

그 후 개신교는 영국을 통해서 아메리카 대륙으로 우리나의는 조선시대에 기독교가 전파 되었죠.




이렇게 팁이 있어요.^^

주제에 맞게 관련된 배경지식도 쌓을수 있겠어요.^^


1장의 생각발전소는 몽골제국의 발달이 인류에 미친 영향에 대한 내용이내요.




재미있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랑 읽기도 좋아요.

학교다닐때 많이 들었던 4한국 ㅎㅎ

아이는 우리나라 이름인에 여기도 한국이냐고 하내요 ;;;

지도를 보니 한국이 참 넓고 많다고 ㅎㅎ


2장 과거의 교통수단은 말이나 소부터 시작이 된 교통수단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 됩니다.




따지고 보면 말이나 소보다도 이카로스의 꿈부터 시작을 해야겠죠.?ㅎㅎ

신화의 이야기에 살짝 빠져있는 아이가 잘 아는 이야기라고 흥분을 해서 살짝 당황이 되기도 했어요. 

인류의 3대 발명품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불과 화폐 그리고 바퀴라고 하니 ㅎㅎ 처음 부터 있었던 건줄알았다고 하내요...

아이 기준으로는 처음부터 있던거겠죠.;;

바퀴로 인해서 소나 말이 전부였던 교통수단에서 이제는 그 소나 말과 바퀴를 활용한 마차나 가마가 등장을 하고 그로인해 물건을 옮기는데 많이 편리해졌고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판매자가 활발하게 움직일수 있게 되었죠. 또 운반하고 보관하는 운송업과 보관업이 새로이 등장하고 숙박업까지 발전하게 되어 인류의 삶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되었어요.


18세기 증기기관차와 19세기 내연기관이 발명되어 소나 말을 대체하면서 인류는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이동과 속도를 경험하게 되죠.


3부 현재의 교통수단은 자전거 부터 소개가 시작되내요.

자전거는 16세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묵에서 발견이 되는데 지금처럼 페달과 안장에 핸들까지 거의 완벽한 구조였다고 해요. 자전거의 역사로는 인정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북에서 발견이 되었다는건 그 어떤 것을 보고 그렸다는 것인데.... 그때도 자전거가 있었다는 뜻이겠죠? ㅎㅎ 저의 생각요 ;;



본격적인 자건거의 역사는 1790년 프랑스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하내요.

지금과 비교한다면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여러단점들을 보완해 가면서 지금의 자전거로 발전하게 되었죠. 자전거는 정말 영원한 친환경 교통수단인거 같내요.

그래서 일까요 지금까지도 자전거는 누구나 다 좋아라 하니까요..ㅎㅎ


교통수단!!

정말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는데 자동차,기차,배,비행기,자전거,오토바이 등등....

수륙양육자동차를 보고 정말 신기했었는데 ㅎㅎ 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에 드론을 빼놓을수가 없겠죠.ㅎㅎ 미래에는 정말 어떤 다양한 교통수단의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ㅎㅎ

개인적으로 따라가지 못할까봐요 ㅎㅎ


지금도 전통 자전거나 퀵보드, 자율주행자동차 등등 정말 상상하던 것들이 주변에서 조금씩 보이고 있으니 정말 미래의 교통수단~! 

상상 이상이 될것 같아요.


개인용 이동기기는 물론 지금까지의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과는 완전 다른 또 다른 세상에서의 교통수단이 뭐가 될지 ㅎㅎ 그로 인해 우리의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긱겠죠?



지금도 주차문제로 많이들 힘든데 간혹 주차장을 아파트처럼 운영되는 곳도 있긴 하죠.ㅎㅎ

이런 문제로 인해 자동차를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 바뀌게 될수도 있고 지상에서만 이동되는 교통수단보다 하늘이나 바다,강에서도 다양한 교통수단이 등장한다면 교통체계에도 큰 변화가 있겠내요.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수단이 등장하겠지만 우리 모두 그 교통수단을 잘 이용하고 안전한 생활을 했으면 좋겠내요.


다양한 생각을 해볼수 있어서 이 책의 만남이 즐거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