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층 비구디 할머니 (반양장)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25
델핀 페레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양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6층 비구디 할머니

 

 

글 델핀 페레

1980년 프랑스에서 태어나 스트라스부르 장식 미술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때로는 글도 같이 씁니다. 지금은 프랑스 리옹에 살며 아트캘러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홀쭉 고양이와 홀로 선인장],[나일악어 크로커다일과 미시시피악어 앨리게이터],[페드로와 조지]등이 있고 그림책을 그린 책으로[나는 어린이 입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림 세바스티앵 무랭

1976년 프랑스 오베르빌리에에서 태어났으며 리옹의 에밀 콜 그래픽아트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림을 그린 책으로 [홀쭉 고양이와 홀로 선인장],[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최고의 차],[완두],[완두의 여행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옮김 양진희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불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고양이 여왕],[하트 삼총사],[아마도 세상은],[조안의 보물가방],[할머니의 노란우산],[크롤텔레 가족],[여섯개의 점:점자를 만든 눈먼 소년 루이브라유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156층 ㅎㅎ 저는 아직 156층 건물을 본적이 없어서 상상이 잘 안되내요~~~

사진으로 높은 건물들은 봤지만 실제로는 본적이 없어서 ㅎㅎ

여기 156층에 사는 비구디 할머니가 계셔요~~

너무 높은곳에 사시는건 아닌지 ㅎㅎ

 

비구디 할머니는 빌딩들이 하늘 높이 솟아 있고 철새들이  날아다니는 거대한 도시에 살고 있어요. 비구디 할머니는 156층에 알퐁스와 함께 살아요.

알퐁스는 프렌치 불도그로 할머니의 가족이며 귀염둥이 보물이죠~~ㅎㅎ

비구디 할머니오 알퐁스는 매일 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해요.

꼭두새벽 할머니는 루이지 커피숍에서 크림이 잔뜩 올라간 카푸치노 한 사발을 마셔요 ㅎㅎ

알퐁스에겐 작은 갈색 각설탕을 하나 주고....

 

 

그리고는 앞머리를 살짝 정리하러 오를랑도헤어숍으로 가요.

잡지를 뒤적이다 연예인들의 소식도 알게 되고 ㅎㅎ

우리랑 그닥 다르진 않죠?ㅎㅎ(물론 우리는 앞머리만 정리하진 않죠~~ㅎㅎ )

 

조금 떨어진곳에 조르주 정육점으로 가서 알퐁스에게 줄 작은 뼈다귀도 (아주 부드러운 ㅎㅎ)

사고 공원으로 가요~~

 

 

야마사키 아저씨 옆에 자리를 잡고 앉아 오리들을 보고 구름을 보며 이야기를 하다가 핫도그 장수 엘리오트가 운영하는 핫도그를 하나 맛있게 먹죠~~~^^

그런 다음 시내에서 가장 큰 백화점 2층에서 커를 룩으로 같은 모양으 구두를 신어보고 ㅎㅎ

도예수업에 시간 맞추어 가요~~~

그래야 에드나 할머니 가까이에 앉아요(잘생긴 비요른 할아버지가 잘보이거든요...ㅎㅎ)

 

 

그리고 나서 개 전용 헬스장으로 가요~~(개 전용 헬스장이 있을줄이야 ㅎㅎ)

알퐁스가 뒷다리 근육을 키우는 동안 비구디 할머니는 다른 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ㅎㅎ

친구인 베아트릭스네 집에서 차도 마시고 포커게임도 하곻ㅎ

늘 누가 누구를 속였내 하며 다투기도 하지만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셔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비구디 할머니와 알퐁스는 루이의 식료품점에 들러 완두콩 통조림을 사고 집으로 와요~~~

156층까지 오르려면 엘리베이터도 한참 걸리겠어요 ㅎㅎ

 

 

알퐁스는 나이가 많아요 ㅜㅜ

운동을 열심히 해서 인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고 해요~~~ㅎㅎ;;

어느 날 아침 알퐁스는 마지막 숨을 내 쉬고는 일어나지 않았어요.ㅠㅠㅠ

그날 할머니는 너무 많이 울고 ~~~~

영화관을 가서도 마트를 가서도 한참 울었지요....

지하주차장에서도...

버스정류장에서도...

치과에서도...

잠을 자면서도 울었어요.....

 

 

비구디 할머니는 마음을 굳게 먹었어요. 다시 이런일을 겪고 싶지 않았거든요.

다른 친구들.... 올랑도나 조르주,야마사키,엘리오트 엘라,에드나,비요른 톰,메르세데스 베아트릭스 루이등등 내가 사라지고 나서 이렇게 슬프면 어쩌나 싶었던 거에요...

그래서 친구들을 더이상 만나면 안될것 같았어요.

대문을 굳게 걸어잠그고 할머니니 안전하게 숨었다고 생각했지요.

 

 

그렇게 할머닌 오래동안 혼자 있었어요. 봄,여름,가을,겨울이 가도록.......

오래오래.... 혼자였어요...

인터넷으로 장을 보고 전화도 안받고 텔레비전 화면에 나오는 사람들만 쳐다봤어요.

 

 

그러던 어느날 아침

156층의 맞은편 창문에 한사람이 있었어요.

할머니는 오래간만에 사람을 만나는것이라 잘 알아차리지 못했어요.

그사람은 창 닦는 세제의 거품을 뿌리다가 멈춰서 비구디 할머니를 보며 사람 좋은 미소를 보였어요. ㅎㅎ

그 사람이 할머니를 향해 뭐라고 이야기 했는데 특수 강화 이중안전 유리라 소리가 들리지 않았어요. 그사람은 계속 무언가 말을 했고 할머니는 들을수가 없었죠......

그러다가 곤돌라가 아래층으로 내려갔어요~~

무언가 중요한 말을 할것 같았는데.....

할머니는 너무 궁금해서 창문을 조심히 열고 아래를 봤어요~~

그러다 실수로 밖으로 떨어지게 되었어요~~~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할머니는 담배나는 작업복을 입은 그 유리 닦는 아저씨위로 떨어졌어요.

그 상황에서 괜찮은지 묻고 그 아저씨는 할머니에게 하려고 했던 말을 했어요. ㅎㅎ

무엇이였을까요? ㅎㅎ

진짜 저는 빵~~~~터졌어요 ㅎㅎ

 

비구디 할머니는 아저씨와 한바탕 웃고나니 순간 감사함을 느꼈죠~~

할머니는 아저씨와 함께 땅으로 내려와 당장 친구들을 만나러 갔어요~~

얼마나 반가워 했을지 상상이 되내요 ㅎㅎ

 

그 아저씨가 비구디 할머니에게 한말은...ㅎㅎ

"할머니 앞니 사이에 파슬리 조각이 끼었어요" 였어요 ㅎㅎ

 

엄청난 말이였죠? ㅎㅎ

역시 말의 힘은 대단한거 같아요 ㅎㅎ

 

허니에듀서평단으로 비구디 할머니와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감가하며 지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