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면 어떡할래? - 어린이가 만나는 45가지 곤란한 상황!
제니퍼 무어 말리노스 지음, 앤디 캐틀링 그림, 양승현 옮김 / 키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가 만나는 45가지 곤란한 상황!

너라면 어떡할래?

 

 

글 제니퍼 무어 말리노스

그림 앤디 캐틀링

옮김 양승현

으뜸책

 

제니퍼 무어 말리노스

캐나다 출신 작가로 세 아이들과 함께 미국 클리블랜드 지역에서 살고 있다.

캐나다의 라이어슨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뒤, 아동복지사, 소아정신건강상담사, 소숭후견인으로 일하다가 2001년부터 지금까지 글을 쓰고있따, 주로 가족 상황, 생활 습관, 발달 장애 및 일상생활에 중점을 둔 어린이책을 쓴다, 사회복지사로서 다양한 어린이와 가정을 만날 수 있었기에 가족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알고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주제를 문학으로 다루고 있다. 제니퍼의 책은 여러 국가에서 여러 언어로 출판되었다.

 

앤디 캐틀링

40권 넘는 책의 그림을 그려 출판한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전통적인 소재와 디지털 미디어를 모두 활용하여 독창성이 뛰어난 작품을 만들어 낸다. 앤디의 작업 방식은 다음과 같다 먼저 그림다, 그 다음엔 지워 버린다, 그리고 다시 그린다, 그는 수채화 물감, 연필, 잉크를 사용하여 작업한 뒤 그것을 냄새 맡으며 즐기다가 망쳐 버리고는 다시 시작한다. 디지털 작업 과정도 거의 같은데 냄새 맡기만 빠질 뿐이다.  특별하고도 별난 방법이지만 그의 작품은 매력적인 효과와 스타일을 보여 준다.

 

 

차례가 ㅎㅎ 빼곡하지요~~~

45가지의 곤란한 상황에 대해서 소개가 되어 있어요.

아이랑 하나 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려고 했는데 ㅎㅎ

일단 제목이 확~~~!! 와 닿는것을 먼저 해봤내요~~

 

 

이렇게 읽어 보는 방법이 있내요~~^^

 

 

저는 아이랑 같이 읽어보다가 아이가 이야기를 하는것을 듣기만 했는데 듣다보니 메모를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서 ㅎㅎ 급히 포스트잇을 이용했내요~~

하나 둘씩~~ 글을 쓰다보니 잘못쓴 글씨도 있었는데 굳이 고치려 하지 않았내요~~^^

 

길을 가다가 돈을 흘린사람이 있는데 그 돈을 어찌할것인지에 대한 답을 물었는데 ㅎㅎ

아저씨 돈이 떨어졌어요~~ 라고 하고는 돌려준다고 하내요^^

 

친구가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데 그 이야기를 비밀로해달라는 친구의 부탁~~

어찌 할것인지에 대한 질문이에요~~

그 친구가 혹시 다칠수도 있으니 꼭 선생님께 이야기 한다고 하내요~~

아이의 생각과 책의 내용과 비슷해서 ㅎㅎ

비슷한 내용도 있고 다른 내용도 있었는데 그래도 아이의 의견이 더 귀에 들어오더라구요 ㅎㅎ

 

ㅎㅎ 다른 아이들이 놀릴수 있다, 누군가 앉아줄때 뭍을수도 있다 여러가지 이유를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글로 쓰기는 힘들다고 ㅎㅎ대폭 줄이내요 ㅎㅎ

이번 주말 감기 걸려서 약을 먹고 있는데 ㅎㅎ 왠일인지 이번 약은 좀 쓰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안먹는다고 ㅎㅎ

한참을 이야기 하다가 쓰기가 힘들다고해서 제가 대신하여 글을 받아 적었는데 ㅎㅎ

죽을수도 있다고 하내요...(좀 살벌하게 ㅎㅎ)

 

 

수영장에서 오줌이 마렵다!!!

이런 상황이 왜 없었겠어요~~ 항상 신나게 놀다가 화장실을 여러번 다녀본 터라....

당연하게 화장실을 찾는다는 아이의 말이 그리 놀랍지는 않았는데 아이의 답변이 ㅎㅎ

입에 들어갈수 있다고 ㅎㅎ (엄청 들어가죠~~ㅜㅜ  수영장에서 오줌은 누면 주변 물색이 달라진다고 하내요 ㅎㅎ  이는 해봤다는?ㅎㅎ;;)

 

 

 

낮선 사람이 문을 두드린다.....

상상만으로도 무서운 상황이내요~~

 

아이의 답변이 ㅎㅎ

무슨 질문을 그렇게 많이 하는지.....

질문을 하다가 문을 열듯하내요 ㅎㅎ

연락처를 확인하고 왜 왔느냐~~ 무슨일이냐.... 경찰에 신고한다.... 등등..ㅎㅎ

그냥 이런 저런 말 말고 모르는 사람이라면 그냥 아무 말 하지 말라고 했어요.ㅎㅎ;;

 

이 책은 정말 아이랑 꼭 같이 보고 이야기 해보는것이 중요한것같아요.

아이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어떻게 대처 할것인지에 대해서 알수 있고 또 설명해 줄수도 있어서요. 정말 하루에도 몇 번씩 얼마나 많은 것에 대해서 결정하고 선택해야 하는지요...

길을 걷다가 강아지가 똥을 눴을때, 치워야 하는지 어찌해야 하는지 부터 학교가 끝나고 어디에 가는지 사실대로 말할지 말지를 고민하고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죠..

좋은 일을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고 옳은일을 해야하고.... 정말 많은 결정을 ㅎㅎ

거기에 또 함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하면 더욱 걱정되고 궁금하겠지요.

미리미리 여러 상황에 대해서 충분하게 이야기 하고 생각해 보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충분히 이야기하고 연습을 해도 막상 그 상황에 놓이게 되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일이니까요.

 

이 책을 통해서 아이랑 이런 저런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니 아이가 제대로 알고 있는 상황도 있고 또 분위기에 무리에 휩쓸려서 같이 움직일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서로 생각 나누고 이야기 해볼수 있는 시간이여서 좋았내요.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서 고맙고 감사합니다.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이 책을 만나서 고맙고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아이의 생각도 알수 있었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