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허운주 외 지음, 해밀 그림 / 삼성당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글 허운주 외

그림 해밀

삼성당

 

글 허운주 외

<동아일보> 어린이 동아 취재팀이 2년동안 어린이동아에 연재한 세계의 유명 인물들을 통해 시사, 교훈,인성,등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기사 가운데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45명을 선정해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로 알차게 구성하였습니다.

허운주 기자, 배수강 기자,임선영기자

 

그림 해밀

'비가 온 뒤에 맑게 겐 하늘'이라는 뜻의 해밀은 만화 작가들의 창작 모임으로 서울문화사가 주최한 만화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마계학원>,<꽃의 요정 아네모네>,<내 마음을 전해 줘 마니또>,<너를 보여줘 학예회>,<Hello! 나의 펜팔 친구> 등이 있습니다.

 

 

총 45명의 인물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어요.

성공한 인물에게 배우는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에 대해서 알수 있어요.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시사와 상식도 한눈에 볼수 있을것 같아요.

 

우리나라,다른 나라,남자,여자 전 세계에서 성공한 인물에 대해서 몇 분 소개해 볼께요~^^

 

 

첫 번째로 소개된 인물로 스티브 잡스가 소개 되어요.

애플 창업자로 모르는 사람이 없죠?ㅎㅎ

스티브 잡스는 남다른 생각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등을 만들어 정보기술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죠~

 

1975년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사흘 뒤 빌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세운 이후 정보기술 업계에서 둘 천재는 계속 경쟁을 벌여 왔죠.

 애플은 아이팟과 아이폰,아이패드 모두 큰 인기를 얻고 스티브 잡스의 뛰어난 창의성을 발휘해서 2010년 마이크로스프트를 제치고 세계 최대 정보기술 기업의 자리에 우뚝!!!

 

우리가 잘알고 있는 토이스토리의 제작사 픽사의 설립자이기도 한 스티브 잡스

시대를 뛰어넘는 고전을 만들겠다는 것이 스티브 잡스의 꿈이었다고 해요.

2011년 췌장암으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어요.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생각으로 세상을 바뀬 스티브 잡스는 21세기를 대표하는 인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영원히 기억되겠죠~~

 

인물소개가 되고 "생각해 보는" 메모가 있어요.

나라면 어쩔까..... 라고 생각해 볼수 도 있어요 ㅎㅎ

 

 

홍병희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이번에 알았어요 ㅎㅎ;;

서울대학교 교수님으로 반도체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분이라고 해요.

오케스트라와 같이 조화롭게 화음을 이뤄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함게 연구한 연구원들의 팀워크가 성공의 길로 가는 지름길이었는지도 모르겠내요 ㅎㅎ

 

2009년 그래핀을 대량으로 합성하는데 성공했다고 해요. 그래핀은 현재 사용되는 실리콘 반도체를 대체할 유력한 물질로 돌돌 말거나 접어서 들고 다니는 노트북,휴대폰이 현실화되는 길이 열린것이라고 해요.

미국 매사추세츠의 공과 대학교 연구진이 강력한 경쟁자라고 했다내요. 그런데 홍병희 교수님은 우리나라 연구팀의 팀워크로 멋진 연구 결과를 얻어 낸것이라고 했다내요.

 

혼자할수도 있지만 역시 같이.... 함께하면 더 즐겁고 힘들더라도 이겨내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수 있게 되는것이겠죠? ^^

 

 

두말하면 입아픈 김연아 선수도 소개 되어 있어요~~ ㅎㅎ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는 너무 많이 뒤돌아보는 자는 크게 이루지 못한다고 했다내요.

 

많이 소개 되었던 이야기죠~~

6살때부터 피겨스케이팅을 시작했다는..... 놀이삼아서요.....ㅎㅎ

수천 수백번에 엉덩방아를 찧으면서 훈련한 결과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우승도 하고 셰계신기록까지 이루어 냈지요. 2010년에는 미국피겨스케이팅연맹에서 온라인 투표에서 역대 가장 위대한 스케이터로 뽑히기도 했다고 해요.  최선만큼 휼륭한 도전은 없는것 같내요^^

 

 

워런 버핏~~~세계최고의 부자 할아버지 ㅎㅎ

버크셔 해서웨이의 회장인 워런 버핏~~!!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라고 했어요.

돈을 많이 버는것도 좋지만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잘 아는 분이지요.

옛 우리말에 개같이 벌어서 정승처럼 쓰라는 말도 있지요 ㅎㅎ

11살때 주식투자를 시작했고 ㅎㅎ

저는 지금도 못하는 주식투자를 ;;;

 

워싱턴 포스트 신문을 배달하여 9000달러를 대학교 학비로 썼다고 하내요~~

15살때 친구와 함께 윌슨자판기 회사를 운영 ㅎㅎ

그렇게 모은돈으로 고등학교 졸업 전에 너브래스카 주 북부의 농장을 1200 달러에 샀다고 하내요. 역시 뭔가가 다른 ㅎㅎ

 

셰계 최고의 부자인 워런 버핏 할아버지는 재산의 절반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고 세계의 부자들을 대상으로 기부 운동은 펼치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이유는 그가 부자여서가 아니라 돈과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 가치 있게 쓸 줄 알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리고 요리에서 성공한 인물로 에드워드 권이 있어요...ㅎㅎ

한때 텔레비젼에 자주 나오시더니 최근에는 ㅎㅎ

강원도 영월에서 태어났죠~~

늘 공부하지 않으면 금방 뒤쳐진다고 해요.

 

이분들 말고도 많은 분들의 이야기가 소개 되어있어요.

 

홍명보 선수도 있고 박지성 선수도 있어요.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ㅎㅎ

 

아이랑 성공한 여러 인물들에 대해서 알아 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성공이 뭘까??

ㅎㅎ 아이는 잘하는 거래요~~~

무엇을 잘해야 할까요?  왠지 알듯 말듯한 ㅎㅎ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만난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반가웠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