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용기
박세경 지음 / 달그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용기

 

 

박세경

달그림

 

박세경

그림 그리기가 특기고 글쓰기가 취미입니다. 평소에는 집 둘레의 개천에 사는 흰뺨검둥오리와 왜가리,까치 들을 벗삼아 놉니다. 언젠가 자주 만난 이 도울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만드고 싶었어요. 흰뺨검둥오리가 주인공인[어떤 용기]는 젊은 시절에 일에 빠져 지내다 여기저기 아프면서 꺠닫게 된 자전적 이야기 입니다.2015년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함께한다면]으로 2018년 4회 상상만발 그림책전에 당선되었습니다.

 

 

여기 잿빛 도시가 있내요~~

주인공 점부리는 오늘도 바쁩니다~~

점부리는 성공하고 싶었고 멋진차, 멋진 집, 멋진 남편을 얻는 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했어요

 

ㅎㅎ 지나고 보니 그것이 성공의 기준은 아닌거 같아요.  지금에 와서 드는 생각입니다 ㅎㅎ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상상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는 점부리.....

 

어느 날....

점부리는 상사로 부터 지적을 받게 되내요~~

나름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ㅠㅠ

점부리는 회사에서 인정받지 못할 때마다 별나게 생긴 외모가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어요

 

외모지상주의!!!!!ㅠㅠ 

점부리는 매일 아침 겨드랑이 털을 뽑았어요.

성형수술을 하기위해 돈도 조금씩 모으고 있고요....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는데 ㅠㅠ

 

성공한 사람들은 언제나 당당하고 멋져보였어요. 점부리는 뒤뚱뒤뚱 걷는 걸음걸이도 곧 고쳐야 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승진을 위해서 점부리는 열심히 일했어요

시간을 아껴가며 점심도 책상에서 먹고.....

그러던 어느날 어깨가 찢어질듯 아프면서 올라가지 않았어요.

 

며칠이 지나도 어깨는 나아지질 않았고 점부리는 병원을 찾아갔어요.

 

 

동료들이 추천해준 '왜가리의 행복한 병원' 이었어요.

그런데 점부리는 대기 중인 환자들을 보니 왠지 아픈것은 실패한 인생인것 처럼 보였어요.ㅠㅠ

 

사실,열심히 지낸것을 아프면 만사가 귀찮고 힘들다 보니 그렇게 생각할 수 도 있겠어요ㅠㅠ

 

점부리는 왜가리 선생님을 만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어요.

점부리가 사람이 아니라 오리였다는 사실을 ;;;

쉬지않고 일을해서 날개에 무리가 온거죠.....

바로 재활치료를 시작했어요.

 

의사를 따라 병원 뒷 뜰로 갔어요.

규칙을 잘 지킨다면 다시 건강해질수 있다는 말을 듣고,......

 

ㅎㅎ동물들이 모두 옷을 입고 있죠? 사람들의 옷을 .... 다른 동물들이 불편해 보이기도 하내요...

저 뒤 사람만이 좀 익숙하게 보이는 ㅎㅎ;;

 

잠시 스마트폰을 끄고 자연에 몸을 맡기고 풀과 꽃, 바람과 햇살속에서 점점 몸을 펴기 시작했어요.

 

점부리는 복잡한 마음을 내려 놓고 편안한 자세로 누웠어요.

불안한 마음도 안정이 되고....

정말 다들 편안해 보이내요 ㅎㅎ

 

서로의 눈을 바라보면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는데 모두들 성공만을 위해서 달려왔다고 이제는 힘들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점부리는 위사의 말대로 제철 재료를 사러 마트에 가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샀고

햇살좋은 주말에는 산책도 했어요.

사람들의 시선이 좀 두려웠지만 용기를 내어 인사도 나누었지요.

 

아침마다 동이 터오는걸 보며 스트레칭도 하고 저녁에는 해지는것을 보며 근육운동도 하고

하루하루 성실하게 보내던 어느날 아침 점부리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자신의 온 몸에 깃털이 가득한거에요~~~

왜가리 선생님께 연락을 드렸고 왜가리 선생님은 단숨에 날라오셨죠.

 

점부리는 자신의 날개가 멋지고 아름답다는것을 듣고 날고 싶었어요.

날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했지요.

점부리는 날고 싶었어요.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이 아니라 진짜 자기 모습을 찾고 싶었지요.

날개는 하늘을 날개 하는 소중한 몸의 일부였으니까요.

열심히 연습을 한 점부리는 멋지게 날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점부리는 세계일주도 하고 멋진 자신의 모습을 찾으며 오늘도 열심히 어딘가 어느 하늘을 멋지게 날고 있겠죠? ㅎㅎ

 

허니에듀서평단으로 점부리의 어떤용기를 만나게 되어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