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 입은 늑대 2 - 추운 겨울 따뜻한 나눔 이야기 팬티 입은 늑대 2
윌프리드 루파노 지음, 마야나 이토이즈 그림, 허린 옮김, 폴 코에 도움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운 겨울 따뜻한 나눔 이야기

팬티 입은 늑대 2

 

글 윌프리드 루파노

그림 마야나 이토이즈

도움 폴 코에

옮김 허린

키위 북스

 

윌프리드 루파노

1971년 프랑스 낭트에서 태어났어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보던 신문 연재만화에 푹 빠져 지냈다고 해요. 지금은 만화 시나리오 작가가 되어 자유로운 상상력이 잘 드러나는 재미있는 작품을 쓰고 있지요. [하틀 수영장의 원숭이]로 2013년 만화 도서관상과 블루아 역사관 슈비니 성 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경외]로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 SNCF 탐정만화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어요. 2015년에는 [사랑의 바다]로 BD FNAC 상과[늙은 얼간이들]시리즈로 앙굴렘 국제 만화페스티벌 대중문화상을 받았어요.  그 밖에도 많은 작품들이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마야나 이토이즈

프랑스 파리에 살고 있어요. 프랑스 보자르 미술대학교에서 그림 공부를 했고 지금은 일러스트 작업을 하면서 학생들도 가르치고 있어요.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그림을 다양하게 그려요. 그린 책으로는[명작동화 속 숨은 그림찾기],[팬티입은 늑대] 시리즈가 있어요.

 

폴 코에

어린시절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땡땡의 모험],[아스테릭스],[블레이크와 모티머] 등의 만화에 빠져지냈어요. 2003년 글 작가 기윰과 함께 작업산[아스터]를 함께 작업하여 출간했고 2014년에 다시 만나[늙은 얼간이들]시리즈를 네 번째 이야기까지 함께 펴냈어요.  윌프리드 루파노와의 우정으로 [팬티 입은 늑대]작업에 애정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해요.

 

허린

프랑스 통번역대학원 ESIT 번역과를 졸업한 후에 연세대학교 인문학연구소 및 주코트디부아를 대사관 등에서 다수의 통번역 활동르 해 왔어요.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불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알고리즘 대탐험],[인터넷의 숨겨진 얼굴],[실패의 미덕],[걷기] 등이 있어요.

 

 

겨울이 조용히 왔어요~~~ㅎㅎ

숲속 친구들도 겨울이 왔음을 알고 그러면 추위도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해요~~~

정말 요즘 추워지고 있죠~~~ㅎㅎ

 

개미처럼 겨울이 오기 전에 열심히 대비하고 준비하는 것처럼 추운겨울이 오기전에 미리 미리 준비하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수 있을것 같아요~~~

 

패딩을 세일을 하내요~~~ㅎㅎ 추운겨울 패딩을 입으면 좀 덜 춥죠? ㅎㅎ

동물 친구들이 맛있는 치즈 퐁듀를 먹고 있내요~~

보기만 해도 침이 ㅎㅎ

맛있는 치즈가 엄청난거 같죠?

 

너구리가 늑대아저씨를 만났어요~~

상냥하게 늑대아저씨에게 인사를 했는데.......

아저씨는 기분이 안좋은가봐요.......

거시기가 꽁꽁 얼겠다며 지나가시내요~~~~ 너구리는 너무 놀래서 치즈가게 안에 와서 이야기 했어요~~~ 팬티도 입었는데 왜 그런말을 했을까요?
도대체 거시기는 어디인지 ㅎㅎ

 

동물친구들은 늑대아저씨가 이상하게 변했다며 회의를 했어요~~~

잔뜩 걱정을 하며......

너구리는 거시기가 발이라고 생각했어요~~

눈위를 맨발로 다니니까 말이 추울꺼라고 그래서 거시기는 발이라고 ㅎㅎ

올빼미 할머니를 찾아가서 양말을 짜달라고 하기로 했어요~~

 

올빼미 할머니는 늑대를 위해서 긴~~~ 양말을 짜주었어요~~~

그사이 동물친구들은 맛있는 치즈 퐁듀를 먹으면서 기다리고 있었지요~

사슴아저씨는 꼬마 토끼에게  동전 한 닢을 줄테니 늑대에게 양말을 가져다 주라고 하내요~~

꼬마 토끼는 서둘러서 늑대를 찾아가기로 해요.

그런데 춥기도 하고 눈이 여기 저기 쌓여있고 가다보니 날이 어두워지고 있었어요.

그래서 내일 가져다 주기로 하고 양말속으로 ㅎㅎ

 

 

그러다가 꼬마 돼지가 모자를 늑대아저씨에게 가져다 주기로 했는데  꼬마 돼지도 가는 도중에 너무 추워서 모자안으로 들어가서 추위를 피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늑대아저씨가 등장~~~

다음날 아침 늑대아저씨에게 전하기로 한 털모자만 남고 꼬마 돼지가 보이지 않았어요.

동물친구들은 늑대잡는 용감한 군인아저씨를 찾아가기로 했어요.

용감한 군이 아저씨들은 늑대를 만나면 도대체 무엇이 꽁꽁어는것인지 물어야 했어요 ㅎㅎ

늑대 아저씨 집앞에 도착해서 조금 망설이다가 문을 열고보니...ㅎㅎ

 

 늑대아저씨 집에는 많은 동물 친구들이 있었어요.

추운 겨울을 피해서 따뜻한 늑대아저씨집에서 몸을 녹이고 있었던 거죠.

침대위도 벽난로 앞에소 서랍장 안에 위에 할것 없이 모두 따뜻하게 쉬고 있었어요.

늑대아저씨는 당황하신듯 ㅎㅎ

 

용감한 군인아저씨는 물어봐요.

도대체 무엇이 꽁꽁어는지 거시기는 무엇인지...

바로 거시기는 '가난한 사람들'이였어요.

숲속에서 일부 동물이 장소를 다 차지해서 .... 거대한 치즈와 커다란 빵그리고 개암열매들은 따뜻한곳에 두고 가난한 동물 친구들은 추위에 떨고 있었던 거죠.

그래서 추위를 피해서 늑대아저씨집으로 왔던 거에요~~

그러니까 조금씩 자리를 양보하게 되면 서로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다고 해요~~

멋진 늑대아저씨~~~^^

 

나눔은 추위와 더위와 상관없이 언제나 필요한것 같아요.

그런데 특히나 겨울에는 나눔이 더욱 필요하고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내요

동물 친구들도 조금씩 나눔을 한다면 추운 겨울이 따뜻해질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내요~~~

늑대아저씨의 따뜻한 나눔으로 인해서 말이죠~~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나눔에 대해서 생각하고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