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2 : 슈퍼 개 특공대 슈퍼 명탐정 로리 2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명탐정 로리 (2. 슈퍼 개 특공대)

 

20191008_150333.jpg

 

앤드류 클로버 글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주니어RHK

 

앤드류 클로버

페리에 상 후보까지 오른 영국 코미디언이자 배우이자 작가로 잡지 칼럼을 쓴 이력도 가지고 있다.  세계 여러나라의 극장과 학교를 돌아다니며 <스토리텔링의 일곱가지 비밀>이라고 불리는 공연을 선보이는 그는 어린이를 위한 작품도 꾸준히 집필하고 있다.

 

랄프 라자르

남아프리카 출신의 삽화가로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으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부인과 함께 작업한 <브래인 웨이브즈>시리즈는 전 세계 22개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고 위싱턴포스트에서 선정한 이 주의 책, 올해의 로열 소사이어티 사이언스 북의 후보에 두번이나 오르며 많은 이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4차원 소녀 웬디> 시리즈와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녀위니>시리즈,<구스범스>시리즈,<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100층버스>,<글자 먹는 악어>,<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별난 소녀 엘리자 펑> 등이 있다.

 

 

20191011_093204.jpg

 

슈퍼 명탐정 로리와 함께 하는 등장 인물이 소개 되어 있어요~~

좀 많은듯 하나 그래도 읽다 보면 ㅎㅎ

 

20191011_093225.jpg

 

세상 구석구석에 있는 모든 개들(그리고 그 개들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고 하내요~~^^

총 13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차례를 보며 대략적인 내용을 상상해보아요~~

아이랑 보다보니 얼른 보자고 서둘러서요 ㅎㅎ

그래도 한번씩 읽어 봤어요~~ㅎㅎ

 

20191011_093555.jpg

 

우리의 주인공 슈퍼 명탐정 로리 ~~

로리 브래너갠이에요~~ ㅎㅎ

 

로리는 세계에서 제일 위대한 명탐정이 될 꿈이 있어요~~^^

로이에게는 새로 사귄 친구 겸 공범 캐시디 "야옹캣" 캘러갠하고 음식에 독을 넣은 악당들을 추적해서 ' 죽여주는 해적'식당까지 갔었다고 하내요~~

물론 범인들도 딱~~!! 잡았어요~ㅎㅎ

그리고 로리는 가장 큰 수수께끼로 아빠를 찾는 거에요~~

아빠는 로리가 세살 때 사라졌거든요~~  아빠는 엄청 웃기고 옛날이야기도 잘해 주는 끝장나게 좋은 아빠였다고 해요~~ 그런데 갑자기 아빠가 사라진거죠~~

그런데 얼마전에 아빠에게서 비밀 편지를 받았다고 하내요~ 아빠는 가장 행복했던 곳에 숨어 있다는 내용의 편지를요.

 

로리에게는 형이 있어요.  형과 엄마와 함께 살고 있죠~~^^

형제들이 다 그렇듯 로리와 형도 ㅎㅎ

최근에 형은 수염이 몇가닥이 나서 수리로 수염을 살피고 있다고 하내요 ㅎㅎ

로리는 형에게 아빠에대해 몇가지만 물었는데 형은 바로 엄마에게 상황보고 ㅎㅎ 탐정놀이를 다시 하는줄 알고 엄마는 긴장을 하시고 ㅎㅎ 일이 좀 꼬이죠~~

 

20191011_093326.jpg

 

사실 얼마전 사건을 해결하면서 로리가 다리를 다쳐서 깁스를 하고 있는 상황이였거든요.

엄마는 어떠한 상황이든 로리가 다시 탐정놀이를 하지 못하게 하고 싶었어요.

로리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명탐정이 출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ㅎㅎ

 

20191011_093355.jpg

 

로리는 침대에 누워 나폴레옹의 책을 읽으면서 노닥노닥 거리고 있었는데 누군가 계단을 오르는소리를 듣고 누군지 바로 알아맞춰요.

바로 캐시디 야옹캣 캘러갠이죠~~^^

사건을 해결하러 가자고 온거죠~~

엄마의 경고도 있었고 로리는 갈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야옹캣은 쓰레기통도 깨끗하게 씻어두고 로리를 태우려 했던거죠~~ㅎㅎ

 

가게에 가서 탐정과 관련된 책을 보다가 바람에 날려서 온 종이 한장이 있었어요.

바로 사라진 개들을 찾는 전단지였여요... 실종된 개들이였죠.

그때 검은 외투에 검은 털모자를 쓴 사람이 개를 끌고 가고 있었어요.

명탐정의 직감으로 혹시???

얼른 따라가기 시작했어요 ~~

 

20191011_093355.jpg

 

야옹캣은 200미터나 되는 거리를 쉬지도 않고 열심히 달렸어요.  그런데 우리가 로이 킨길레 도착했을때는 아무도 없었어요.

왼쪽 오른쪽 모두 살펴보았지만 아무도 없었어요.

다시 되돌아 왔는데 코너돌이가 있었어요.

코너돌이에게 물었는 코너돌이는 아무도 못봤다고 하내요.

로리는 왠지 개 도둑들이 아직 동네에 있을거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순간  윌킨스 웰킨이 걱정이 되었어요.

윌킨스 웰킨은 로리의 맞은편에 살고 계시는 할머니의 개였어요.

엄마는 외출을 하게 되면 그 할머니에게 로리를 부탁했거든요.

로리는 윌킨스 웰킨이 좋았어요~  그 개는 허리가 길고 팔짝팔짝 뛰면서 꼬리를 흔들고 배를 쓸어 달라고 발랑 드러눕죠.ㅎㅎ

 

20191011_093426.jpg

로리의 방 여기저기를 탐색하고 나서  한참을 창밖을 내다 보고 있기를 좋아하죠~~

지나가는 고양이들을 지켜보는지.....ㅎㅎ

로리는 개 도독들이 혹시 윌킨스를 훔쳐갔을까봐 얼른 할머니의 집으로 가요~~

다행히도 녀석은 로리와 야옹켓을 반갑게 맞아 주는데 침대에서 얌전하게 책을 보고 있을 줄 알았던 로리가 밖어 있는 것을 알게 되면 엄마는 또 잔소리를 하실거라서 로리는 얼른 집으로 들어가야 했어요 ㅎㅎ

로리는 엄마 뒤에 계시는 웰킨부인에게 윌킨스를 집에 데려가도 되는지를 묻고 같이 쓰레기통안으로 들어가요~~

 

20191011_093502.jpg

집으로 들어가는 길에 데일과 샤자를 만났는데 로리의 집과 가까운곳에 사는데 그 친구들에게는 비즈모라는 개가 있었어요.

그 개는 윌킨스와 로리를 보고 짓기 시작했고 윌킨스도 따라 짓다가 장난감이 떨어졌어요. 비즈모는 바로 그 장난감을 물고 가버렸죠~~

그래서 윌킨스는 장난감을 찾기 위해서 비즈모를 따라갔어요~~

그러다가 하필 그 때........

브렌단 오굴리가 지나가다가 웰킨스를 잡았어요. 좀 험악하게 생겼고 우악스러운 손으로 웰킨스의 숨통을 조이는 듯 꽉 조였어요.

개가 짓는 소리가 싫다고 하내요. 절대로 듣고 싶지 않다며 ........  씩씩대며 사라졌어요~~

 

20191011_093522.jpg

로리는 그  브렌단 오굴리가 수상했어요.

왠지 개 도둑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되었죠.

왜냐하면 그는 로리를 보고 개 소리 따위 절대로 듣고 싶지 않다고 했고 악당처럼 5:5 머리 가르가를 하고 있는 그 궁둥짝머리가 왠지 용의자처럼 보였던 거였어요.

야옹캣은 편견이라고 ㅎㅎ

로리는 열심이 증거를 찾기로 했어요~~ㅎㅎ

ㅎㅎ 드디어 잠복근무가 시작이 됩니다~~~

 

그러다가 데일과 샤자가 집으로 들어가는것을 봤어요. 데일은 검은 외투를 들고 들어가는데 얼마전 개 도둑이 검은 외투를 입었던 것이 생각났어요.

브렌단 오굴리는 개집을 들고 집에서 나오고 있었어요. 분명히 개 도둑이라고 생각하죠~~

범은을 찾기 위한 증거와 주요 인물들을 점점 더 관심갖고 살피게 되죠~~~

다리가 다쳐서 직접 나서지는 못하지만 로리에게는 친구 야옹캣이 있으니까요~~~

야옹캣고 함께 합동작전을 벌이다고 웰킨스가 사라졌어요~~

엄마에게 들킬뻔 한 적도 있었지만 열심히 조사를 하고 있었는데 그만 웰킨스가 실종된거에요.

이제 실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본격적으로 로리는 달리기로,........

궁금하시죠~~~ㅎㅎ

 

책의 이야기이지만 로리는 정말 대단한 추리력과 추진력이 있는것 같아요.

명탐정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점이기도 하죠~~ ㅎㅎ

용감하기도 하고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정말 필요한 !!!

아이랑 같이 책을 보면서 아이는 누가 개들을 훔쳐갔는지 왜 바로 안나오냐고 성화고 ㅎㅎ

책은 더 읽어야 하고 ~~~~ 부지런히 읽고 나서 범인도 잡고 사라진 개들도 모두 무사하게 찾았어요.

 

그러다가 로리는 사라진 아빠에 대한 새로운 단서도 얻을수 있었어요.

아빠에 대한 기억이 그리고 아빠를 알고 있는 의외의 사람들도 만나게 되지요.

아빠가 세계 자동차경주대회에서 차를 몰고 있었죠~~~  그런데 아빠는 어디로 갔을까요?

정말 궁금해요~~ 로리의 아빠는 어디로 가신걸까요?

왠지 3편은 아빠를 찾는 로리의 이야기가 아닐까요? ㅎㅎ

 

추리도 하고 긴급한 상황에서 사건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로리의 이야기 잘 만나서 즐거웠어요.

아이도 탐정이 되어야 겠다고 하내요~~ ㅎㅎ 갑자기?? ㅎㅎ

 

허니에듀의 서평단으로 로리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