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s? 나라 백과 개념 잡는 어린이 백과 1
최유성 지음, 주형근 그림 / 이룸아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일까요?)

GUESS? 1 나라백과

 

글 최유성

그림 주형근

이룸아이


최유성

아이들의 상상력만틈이나 뛰어난 재치를 가진 최유성 작가는 어린이 전문 작가로 활동하며 각종 어린이 책 공모전에서 뛰어난 글솜씨를 인정받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깔깔 웃을수 있는 글을 쓰고자 늘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도전하는 작가입니다.


주형근

아이들에게 좋은 그림, 예븐 그림만 보여 주고 싶다며 작은 그림 하나에도 온 정성을 쏟아붓는 작가 입니다.

대학에서 만화를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각종 출판물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찌릿찌릿 경제]등이 있으며 잡기 [과학소년],[엄마는 생각쟁이] 등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 신개념 학습 어디일까요? 1 나라백과~~~

차례를 보니 40개국의 나라를 알아볼수 있겠어요~~^^

순서대로 봐도 좋을것 같고 아니면 궁금한 나라를 먼저 봐도 좋을것 같아요~

대룩별로 구분되어 봐도 좋고 ㅎㅎ

 

 

5대양 6대주의 나라들이 한눈에 들어오내요~~^^


대륙별로 색으로 구분하여 소개가 되어 있어요~

어떤 나라를 볼까~~ 하다가

저희는 아이가 미라,피라미드등을 신기해하고 가끔씩 궁금해 하기도 해서 이집트를 먼저 보기로 했어요~~

 


 큼지막하게 짧은 힌트가 있어요~~^^

수도부터 그 나라를 대표하는 일이나 인물등을 힌트로 소개가 되어서 퀴즈를 내보면서 나라를 유추해 볼수 있을것 같아요. 저희는 찾아보는 거라 퀴즈가 아니였어요~~ㅎㅎ

나라의 국기도 있고 대표의상과 수도등에 대해서 제시되어 맛보기로 일단 나라 검색이 되었내요~~^^


 피라미드도 미라도,낙타도 그리고 고양이도 모두 있내요~~

이집트는 사막에 있는 나라인데 어떻게 오래동안 잘 살수 있었을까요?ㅎㅎ

바로 나일강 덕분에 ㅎㅎ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강이라고 하죠?!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와 스핑크스처럼 신비한 건축물을 지었고 상형문자도 만들었어요.

상형문자는 물체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글자지요~~

천문학도 발전되어 우주를 공부하는 학자들도 많았어요~`

아직도 풀리지않는 신비한 의문들이 남아 있는 이집트죠~~^^

 

 

이집트를 이제 탐험해보아요~~

피라미드!!!

태양신을 섬겼던 이집트 사람들은 왕도 태양신 만큼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그 왕이 죽으면 태양과 가까워지도록 높게 돌을 쌓아서 커다란 무덤을 만들었어요. 그게 바로 피라미드죠~~

아이가 보더니 그럼 타지마할은 뭐냐고.... 그것도 무덤인데 ㅎㅎ

타지마할은 이쁘고 피라미드는 멋있다고 하내요~~^^

 


스핑크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무서운 괴물로도 유명한데 ㅎㅎ

왕의 얼굴을 닮은 머리에 짐승의 몸을 하고 있어요~~


수에즈운하...

큰 배가 다닐수 있게 땅을 파서 바다와 이어 만든 물길이에요~~~

어마어마 하죠~~~  땅을 판것도 큰 배가 다닐수 있게 바닷물의 길의 만든것도......

그래서 많은 나라들이 다른 나라를 갈때 멀리 돌아가지 않고 가까이 빠르게 갈수 있었다고 해요~~

 


정말 정말??

ㅎㅎ 생각 키우기 페이지가 있어요~~

그 나라에 대한 문화,생활등에 관련된 문제가 있어요~

이집트의 문제는  얼굴에 파란색 가루를 눈꺼풀에 발랐다고 하내요~~~ 옛날에~~?

지금으로 보면 여자들이 화장하는 아이셔도? ㅎㅎ

아이에게 문제를 내고 답은 맞추는 형식으로 봤어요~~~^^

아이의 답은 멋을 부릴려고 ㅎㅎ

생각키우기에 답이 있고 설명도 같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답은 2번이였어요~~(사진에 좀 안보이내요^^)

저도 아이랑 보면서 아하~~~! 하게 되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이런식으로 40개의 나라들이 소개가 되어 있어요~~

우리나라를 안볼수 가 없죠?ㅎㅎ 그래서 우리나라도 소개해 봅니다~~^^

 

멋지게 한국어!!

ㅎㅎ

과거에는 조선이라고 불렸다고 ... 조선말고 다른 이름도 있긴 했었는데 ㅎㅎ

 



대표하는 음식과 의상 건물 등이 소개 되죠~~~

태극기와 대한민국~~~

지도상으로 보니 아주작지만 ㅎㅎ 그래도 알찬 대한민국....^^

 

두말하면 입아픈~~~

대한민국 탐험을 시작해 볼까요?

한글~~

세종대왕께서 만드신 훈민정음이 있지요~~ 훈민정음이 한글이죠~~

과학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지요~

 

국보 제 1호 남대문~~

2008년에 방화로 사라질뻔했지만 복원작업으로 예전의 모습을 찾았지요~~

어찌나 슬픈일이었는지 그때.....


대표음식으로 김치를 빼놓을수 없죠~~

올해도 다들 김장김치 담그시느라 할머니 엄마는 바쁘시겠죠? ㅎㅎ


 

정말정말??

우리나라는 아이가 태어나면 몇살일까요? ㅎㅎ

세살도 있어요~~ㅎㅎ

태어나자 마자 한살이 되는 나라는 우리나라 뿐이라고 하내요~~

우리 조상은 사람이 태어나서 몇 번째 해를 살고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했기때문에 태어나자마자 1살이 되는 거라고 해요~~^^


이렇게 많은 나라들이 소개 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재미 있고 쉽게 여러 나라에 대해서 익힐수 있을것 같아요.

퀴즈도 내면서 어떤 문제는 저도 알쏭달쏭하게 되더라구요~~^^

책의 뒷쪽에는 나라의 국기와 전통의상이 있어요.  어느 나라 인지 찾아 보는 것도 재미있겠어요~~

인사말고 함께 있거든요~~


개념잡는 어린이 백과 GUESS?시리즈는 나라,인체,지구,곤충,동물,식물,세계인물,한국인물,스포즈,공룡백과로 나누어 져 있내요~~~ 다른 백과도 관심가내요~~^^


쉽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아페를 통해서 이 책을 만날수 있어서 감사하고 재미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