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 여왕 미래그림책 152
루타 브리드 지음, 김서정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매기 여왕

 

 

루타 브리드 글.그림

김서정 옮김

미래아이

 

루타 브리드 글.그림

루타 브리드는 라트비아의 그림책 작가 입니다.  라트비아 아트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를 가르치면서 출판사의 아트 에디터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 갈매기 여왕으로 발틱 해양지구 자니스 발트빌크스 상을 받았고, 해마다 국제 일러스트 전시회에도 참여합니다.

 

김서정 옮김

김서정은 동화 작가이자 평론가, 번역가입니다.  중앙대학교에서 동화와 그림책에 대해 가르칩니다. [앤티야, 커서 뭐가 될래?],[용감한 꼬마생쥐],[두로크 강을 건너서],[캐릭터는 살아 있다],[동화가 재미있는 이유]등의 책을 썼고 [안데르센 메르헨],[그림 메르헨],[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첫 페이지를 넘기면 이렇게 알록 달록한 그림이 펼쳐져요.

갈매기와 물고기와의 대화??ㅎㅎ

 

동물 친구들에게 보내는 짧은 메세지가 있어요~~ㅎㅎ

 

옛날 옛날 아주 먼~~~~~~~옛날~~ㅎㅎ

낡은 집도 새집도 아닌 적당한 집에 ㅎ 늙지도 젊지도 않은 레나타라는 여자가 살았어요~

늙지도 젊지도 않다는 말에 순간 음~~~~ 40대?30대? ㅎㅎ 혼자 막 추리를 했내요~~ㅎㅎ

 

레나타는 살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왜내면 너무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서요~~

갈매기들이 어찌나 시끄럽게 아침마다 와서 레나타를 살기 힘들게 하는지..

정말 갈매기들이 엄청 많죠?ㅎㅎ

 

 

그래서 레나타는 고발 편지를 쓰기로 했어요

시 의회에 보내서 내가 얼마나 살기 힘든지 괴로운지를 알리기 위함이었지요~

그런데 시의회는 신경도 안쓰고 갈매기들은 매일 같이 찾아와서 소리를 질러댔어요~~

 

그런데 레나타는 포기를 안하고 다른 방법을 찾기고 했어요.

3층에서 마당을 내려다보고 있는데 1층 사람이 갈매기들에게 생선을 나눠주고 있는거에요~

ㅎㅎ 레나타는 번개같이 내려가서 그 생선을 모두 싹쓸이 해왔어요~~

그리고는 커튼을 꼭꼭 닫고 ㅎㅎ 점심으로 그 생선을 다 먹어치웠어요~~

갈매기들 먹이가 너무도 맛있는거에요~~ㅎㅎ

 

하지만 그때

완전히 새로운 소음이 다시 레나타르 괴롭혔어요~~

바로 2층에 아코디언 연주자가 이사를 온거죠~~

완전 끔찍했어요~~ 남자는 날마다 발코니에 나와 노래를 불렀어요~

그것도 갈매기에 대한 노래를......

매일매일 아래층으로 가서 레나타는 시끄럽다고 소리도 질러보고 문도 두들겨 보았지만

어쩔수가 없었어요~~

레나타는 자기가 왜 갈매기를 싫어하는지를 알수 없었어요~~

 

그런데~~~ㅎㅎ

숨겨진 비밀이 있더라구요~~~ 숨겨진 비밀은 파란 글씨로 소개가 됩니다~~ㅎㅎ

 

그 숨겨진 비밀은 레나타는 저 멀리 바다 건너 해가 절대로 지지 않는 바위섬이 있었는데

그곳이 갈매기 왕국이었어요~~

레나타는 갈매기 왕국의 여왕이였어요~~ㅎㅎ

여왕은 높은 옥좌에 앉아 신하들의 소리를 들었지요~~

갈매기들은 매일매일 싱싱한 생선을 여왕에게 바쳤지요~

 

하지만 레나타는 삶에는 뭔가 빠져 있다는 생각을 했지요~~

레나타의 삶에서 빠진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갈매기처럼 비명을 지르듯 울고 싶었다내요`~

남몰레 사랑을 찾으면서 옥좌 뒷면에 갈매기 왕을 그렸어요~~

어딘가에 있을 왕을 ㅎㅎ

 

처음에는 그냥 멋진 그림이었는데 레나타는 외로움과 그리움 때문에 안절부절 ~~

바위섬을 헤매고 다니면서 갈매기 울음소리가 온통 "임금님~ 임금님~~"소리로 들리기도 했어요. 여왕을 위해 연주하는 왕이 옥좌 옆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ㅎㅎ

바위틈에서 반짝이는 무언가를 보았어요~

오래된 물 주전자였어요~

희미한 글씨로 '나를 마시는 사람은 한때 사랑했던 모든 것을 증오하게 되리라' 라고 적혀있었어요.  레나타는 당장에 그 물을 다 마셔버린거죠~~~

한때 사랑했던 모든것을 증오하게 된다는데 어찌 마셨을까요?

사랑했던 것들을 어쩌려구 ㅠㅠ

 

마법의 물은 즉시 효력을 발휘~~~!

어딘가 다른 곳에 있었고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어요. 갈매기들은 먼 바다를 건너와 여왕을 찾으려 다녔어요.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 들판을 건너서.....

드디어 레나타가 있는 곳으로 왔어요~~~

아침마다 갈매기들은 반갑게 레나타의 방 창문에 와서 울었지요~~

하지만 레나타는 알수 가 없었어요.

그저 시끄럽고 시끄럽기만 했지요..

성난 눈으로 매일 매일 노려보고 갈매기를 쫓아낼 뿐......

 

ㅎㅎ

희망이 보여요~~~

주전자 밑바닥에는 레나타가 읽지 못한 글이 있었어요.

'오직 사랑만이 증오의 마법을 이기리라'

레나타는 사랑을 찾으면 다시 갈매기 여왕이 되는거죠~~

 

그런데 좀 아이러니내요~~~

마법의 물을 마시고 사랑했던 것을 증오하게 되었는데 다시 사랑으로 그 증오를 풀수 있다니 ...

사랑의 힘은 참~~~~ ㅎㅎ

 

레나타는 그 사실을 모르고 매일 매일 소음으로 고통을 받다가

아래층 남자가 연주를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레나타는 아코디언을 몰래 치우려고 낚시대로 낚았어요~~

남자는 그것을 보고 그만 아코디언을 잡았는데 같이 딸려가서 그만 낚시줄은 끈어지고 남자는 바닥에 떨어져서 움지이지 않았어요~~

레나타는 얼른 내려가서 남자를 살펴보고 병원으로 갔지요~

 

그날 저녁 남자는 집으로 왔는데 두 손을 다쳐서 당분간은 손을 쓸수가 없었어요

레나타는 너무 미안했지요~

그래서 날마다 찾아가서 남자에서 밥을 주기도 하고 이야기도 하고~~~

점점 남자와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졌어요~~ㅎㅎ

레나타는 이상하게도 그 남자의 아코디언 연주가 듣고 싶어 졌어요~~

갈매기에 대한 노랫소리가 울려퍼지자~~~

레나타는 지난 기억들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갈매들이 외치는 소리도 알아 들을수 있었지요~~

"집으로 오세요~~~ 집으로 오세요~~~"

 

레나타와 남자는 갈매들의 도움으로 갈매기 섬으로 갔어요~~

그곳에서  여왕과 왕으로 살게 되었고~~

더이상 레나타는 외롭지 않았어요~~~ ㅎㅎ

 

사랑의 힘으로 ㅎㅎ

한때 힘들었지만 그래도 사랑으로 다시 행복해지는 ......

사랑의 힘이내요~~~~^^

 

허니에듀서평단으로 갈매기 여왕을 만나서 사랑의 힘을 다시 한번 새롭게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