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디자인 찾기 인문 그림책 17
마리오 벨리니 지음, 에리카 피티스 그림, 임희연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디자인 찾기

 

 

마리오 벨리니 글

에리카 파티스 그림

임희연 옮김

 

ㅎㅎ 이 할아버지가 마리오 벨리니에요~~~

193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태어난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입니다.  이탈리아 최고 디자인 상인 황금컴퍼스상을 8번이나 수상했을 뿐만아니라 뉴욕 현대미술관에도 25점의 작품이 영구 전시되어 있습니다.  건축 잡지 도무스의 수석 편집장을 맡았었고 건축과 아트 전시회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2015년에는 밀라노 트리엔날레 건축 부문에서 금메달을 받았고 2017년에는 해외 회고전을 열기도 했습니다. 마리오 벨리니는 주요 디자인회사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는 물론 전 세계에 그가 건축한 멋진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에리카 피티스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태어났으며 로렌조 마토티의 파리 스튜디어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편, 니콜라 보카치니의 예술작품및 일러스트,그래픽 디자인, 사진들을 모두 만날수 있는 창의 공간'리틀 비지 비비즈'를 공동설립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임희연

부산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를 졸업하고 페루자 대학 및 피렌체 대학 부설 어학 집중 연수 과정을 거쳤습니다. 영상 번역,국제 행사 기획과 진행을 하고 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채플린의 마지막 춤],[아이큐 50 내동생 조반니],[3.14! 파이의 동그란 세상],[닐로의 행복한 비행],[세상을 바꾼 전염병의 역사],[세상을 바꾼 에너지의 역사] 등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고르는 기준이 있다고 하내요~~

클라이언트는 아버지. 건축가는 어머니, 건축물은 자식이라고 해요.

양 쪽이 잘 맞아야 좋은 결과물이 나온다고 하내요.  맞는 말이죠 ㅎㅎ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두 번이나 만나러 밀라노를 왔었는데 태블릿 디자인을 의뢰했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기일 뿐 더 그릴 것이 없었다내요.

자유로운 건축가가 되고 싶어서 스티브 잡스의 손을 잡지 않았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내요~~

 

왠지 멋짐이 ㅎㅎ

 

첫 페이지에요~~

여덞살의 마리오 벨리니

지금의 마리오 벨리니 ㅎㅎ 사진을 보니까 그림을 정말 비슷하게 그린듯 해요 ㅎㅎ

어릴때부터 건축과 디자인에 남다른 재주가 있었던것 같아요~~

사촌과 함께 벽돌 집을 이었다고 하니 ㅎㅎ

어른이 되어서는 집안에서 쓰는 뭐든 것들을 디자인하는 일을 한다고 해요~~

물론 건축도 하고 ㅎㅎ

 

사람처럼 집에도 얼굴이 있다고하내요~~

그러고보니 정말 눈,코,입처럼 보여요~~~ㅎㅎ

활짝 웃고 있는 집도 있고 슬픈 것처럼 보이는 집도 있고 재미 있내요~~~

아파트는 어떤 표정의 집일까요~~~??ㅎㅎ

우리가 사는 세상 밖의 세상을 여행하면서 그곳에서 좋았던것과 아이디어를 얻어 우리가 사는 도시를 꾸미는데 사용할수 있다고 하내요~~

 

 

집 밖에 있다가 피곤해지면 집으로 얼른 들어가고 싶어 지는데 가장 먼저 소파에 앉아 쉬고 싶은 맘이 ㅎㅎ

소파는 이탈리아어로 '디바노'라고하는데 터키에서 넘어온 단어라고 하내요~~

터키어로 회의실을 디반이라고 하는데 정부의 장관들이 디반에서 카펫 위에 놓인 큰 쿠션에 앉아 토론하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내요.

 

마리오 할아버지는 많은 소파를 디자인했다고 해요~

그중에서 '레밤볼레'라는 소파가 있는데 이탈리아어로 '밤볼레'는 인형이라는 뜻이래요.

패딩을 입은 커다란 인형처럼 생긴 소파인가봐요 ㅎㅎ 깃털처럼 가벼워서 손가락 두 개로 들어 올릴수 있는 소파도 있다고 해요~ 그 안에는 공기로 가득 채운 작은 에어백이 들어 있다고 하내요~~ 너무 푹신푹신해서 정말 편안한 소파일거 같아요~~

 

비대신 빛이 내리는 구름을 본적이 있나요? ㅎㅎ

전등을 디자인 했는데 구름 모양이내요~~

전구가 바로 보이는 전등을 좋아하지 않아서 전구를 감춘 조명 기구를 디자인 했다고 해요.

눈이 부셔서 쉽게 눈이 피로해지기 때문이래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수녀님이 쓰는 하얀 모자 모양에서 빛이 나오는 전등을 디자인하게 되었대요. 공중을 날아다니는 빛나는 손수건 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은은한 불빛이라 더욱 좋겠내요.

천장에 매달린 마법의 구름 처럼 보이는 전둥도 있다고 해요. 비대신 빛이 나오는 ㅎㅎ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중에 세계의 유명한 유적과 닮은 꼴이 종종 있다고 해요~~

ㅎㅎ 파르테논 신전이네요~~

바로 탁자의 모습이 비슷하내요~~

판판한 지붕이 있고 작은 집처럼 생기고 탁자 다리는 기둥이내요.

탁자가 넘어지지 않으려면 튼튼한 다리가 있어야 겠죠~~

그냥 서있기만 하면 된다면 다리는 세 개면 충분할텐데 ㅎㅎ

물위를 가로지르는 높은 다리처럼 생긴 탁자도 디자인을 했는데 이 탁자에는 다리가 여덟 개나 있고 대성당이나 고대 신전처럼 보이는 느낌이라고 하내요.

탁자는 사람과 사람을 만나게 해주는 다리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탁자에서 숙제를 하거나 놀이도 하고 다함께 음식으 먹거나 이야기를 나누고 ㅎㅎ

탁자가 없는 집은 아마도 없겠죠?ㅎㅎ

 

탁자를 사용하려면 의자도 필요해요~

의자에는 작은 발과 다리 좌석,팔걸이,등받이가 있는데 우리에게도 발,다리,엉덩이, 팔 등이 있는것처럼ㅎㅎ

의자는 우리 몸이 편안함을 느끼도록 디자인 되었어요~~

정말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의자는 많이 있는것 같아요.

신기하기도 하고 ㅎㅎ

의자는 약 5천전 전에 중국에서 발며되었다고 하내요.

마리오 할아버지는 고대 이집트 부자의 의자가 가장 좋아하는 의자 중 하나라고 하내요~~ ㅎㅎ

오늘날의 의자와 많이 닮아서라고해요.

정말 신기하게 많이 닮아 있내요~~~ 잘 몰랐었는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ㅎㅎ

 

빨간색 침대가 놓여져 있는 침실이내요 ㅎㅎ

역시 푹신푹신한 침대가 주인고잉죠 ㅎㅎ 깜깜한 밤에도 다칠 염려 없이 쿠션으로 만들어진 침대도 있어요.엄청 큰 침대로 탁자로 사용할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다내요 ㅎㅎ

 

침대의 머리판도 딱딱한 나무가 아닌 기대어 책을 보거나 신문을 볼수 있게 푹신한 침대 머리판으로 디자인해서 만든 침대도 있어요.  정말 편안하겠어요~~ㅎㅎ

 

디자인이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도시, 집, 방, 가구 심지어 서랍 안에 있는 작은 물건까지 모든것이 디자인과 관련 있어요.

우리주변의 모든 제품은 처음으로 발명한 사람이 있고 그것을 계속해서 디자인해 온 사람들이 있어요. 디자인은 시대를 막론하고 필요에 의해 탄생해 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고 있어요. 마리오 할아버지는 나 자신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도시와 집, 의자가 무엇인지 항상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고 해요. 왜냐하면 인간에 대한 모든 것은 우리의 몸, 가족 대대로 내려오는 습관처럼 조금씩 천천히 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자신의 아이디어로 세상과 물건을 디자인해 보기를 원한다는 마리오 벨리니 할아버지~~~

관찰력과 상상력을 항상 우리 주변에 있는데 우리가 그것을 잘 살피지 않는것 같내요~~ ㅎㅎ

 

 

마리오 벨리니 할아버지가 디자인 한 제품이라고 하내요~~

1965년 부터 지금까지 쭈욱~~~~ 멋지내요~~ ㅎㅎ

 

저의 아이보다고 저보다도 인생 경험이 많으셔서 중간중간 할아버지라고 표현 했어요 ㅎㅎ

숨은 그림찾기가 아니라 정말 숨은 디자인 찾기내요~~

디자인은 단순 멋을 위함이 아니라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오는 중요한 디지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마리오 벨리니에 대해서도 알고 디자인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라 감사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