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 과학자 프래니 8 - 머리카락 괴물의 습격 엽기 과학자 프래니 8
짐 벤튼 지음,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엽기 과학자 프래니 8 (머리카락 괴물의 습격)

 

글.그림 짐 벤튼

옮김 노은정

사파리

 

글.그림 짐 벤튼

짐 벤튼은 미국에서 살고 있는 작가이자 만화가이면서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짐 벤튼의 독특하고 익살스런 그림들은 텔레비젼이나 장난감,티셔츠,축하 카드 뿐만 아니라 속옷에도 등장할 만큼 인기가 많답니다. <엽기과학자 프래니>시리즈는 짐 벤튼이 어린이들을 위해 펴낸 첫 책으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짐 벤튼이 일하는 작업실 안에는 어린이들에게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자료들이 가득하답니다.

 

옮김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슈퍼걸즈!>,<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100층버스>,<나는 우리집 왕> 등이 있습니다.

 

 

엽기 과학자 프래니~~

처음 접해보는 책인데 과연 재미 있을까? ㅎㅎㅎ 역시 쓸데없는 걱정이였어요~~

아이랑 같이 보기 전에 제가 먼저 봤는데 너무 꿀잼이더라구요 ㅎㅎ

아이가 진짜 좋아하겠다 싶었어요~~ 역시 아이도 좋아하더라구요~~~

뒷쪽에 책 소개가 되어 있는데 다 보고 싶다고 ㅎㅎ 게임도 있는거 같다며....ㅎㅎ

게임은 ㅎㅎ ;;;;

 

아주 특별한 생각과 취미를 가진 귀여운 소녀 프래니를 함께 만나봐요~~~ㅎㅎ

 

 

차례를 보니 ㅎㅎ 14가지의 주제로 되어 있어요~~

금방 후딱 넘어가요~~ㅎㅎ

제목만 봐도 정말 특이한 발명품이 참 많아요~~

저는 화장품 발사기가 뭔지 궁금궁금 ~~~^^

 

 

프래니의 집은 정말 아담하고 이쁜 집이내요~~~ 다락방도 있는 집~~~~ㅎㅎ

저의 꿈의 집이랍니다~~~ㅎㅎ

 

프래니는 동그랗고 조그만 창이 나 있는 윗층 침실에서 다양한 발명품들이 나와요~~

침실이자 연구실인 셈이죠~~

지난주에는 박쥐가 날갯짓을 하는 원리를 이용해서 비행기계를 만들기도 하였고 말만큼이나 큰 해마를 만들기도 했어요~~ ㅎㅎ

프래니에게는 정말 중요한 조수가 있어요~~

바로 이고르~~ㅎㅎ

푸들,치와와,비글,스패니얼,셰퍼드 품종이 뒤섞이고 개와 비슷한 다른 동물의 피도 조금 섞인 녀석이라고 하내요~~~ 개와 비슷한 다른 동물....음~~~ 뭐가 있을까요~~~ㅎㅎ

이제 프래니의 엽기적인 발명품을 살펴볼께요~~ㅎㅎ

 

 

프래니는 엄마를위해 기발한 발명품을 만들기로 해요~~

ㅎㅎ 바로 화장품 발사기에요~~~

한방이면 화장이 끝나는 화장품 발사기를 만들었는데 ㅎㅎ 시험을 해봐야 겠죠?ㅎㅎ

프래니는 이고르를 향해서 ㅎㅎ 이고르는 너무 놀라서 몸을 피하고 ㅎㅎ

 

엄마는 매니큐어를 바르는걸 좋아하셔서 그래서~~~~ 새로 만든 발명품이....ㅎㅎ

손톱이 자라는 매니큐어래요~~ㅎㅎ

손톱이 못처럼 뾰족하게 자라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꺼라고 생각하고 손톱에 프래니가 발명한 매니큐어를 바르게 되는데 ㅎㅎ 손톱이 정말 쭉쭉~~~~ 기다랗고 뾰족하게 자랐어요~~

ㅎㅎ 엄마가 좋아하실지는 잘 모르겠내요~~~

이번에는 장대처럼 높은 구두를 ㅎㅎ

구두의 뒷굽이 10센티미터나 되는 엄마구두로 만들계획이에요~~  어쩌나~~~ 어찌 신을까요~~

휘청휘청하며 굽이 높은 구두를 신고 프래니는 방 여기 저기를 다녀요~~

이고르는 혹시라도 찍힐까봐 여기저기 진땀을 내며 피해다니죠~~ ㅎㅎ 정말 엽기과학자에요~~

 

그러다 이번에는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본 프래니는 한쪽 꽁지 머리를 잡아당겨보는데요~~

뭐든 쑥쑥 자라게 하는 무언가를....걱정이 되는건 ㅎㅎ

 

 

화학식을 새로 고쳐서 새로 만들었다고 하며 이고르에게 작은 약별을 주는데 그걸 양쪽 꽁지 머리에 세방울씩 떨어 트려 달라고 하죠~~ 조금 따끔 거리더니 머리카락이 꼼지락 거리더니 괴상한 소리를 내며 꽁지머리카락이 엄청나게 길어 지는거에요~~

너무 길어진 머리가 연구실에서 다니기에 좀 걸리게 되어 불편해진 프래니는 머리를 자르려고 해요~ ㅎㅎ 그런데 이 꽁지 머리카락 똑똑하내요~~ 가위를 뺏어서 머리를 자르지 못하게 방해를 해서 ㅎㅎ 프래니가 냉큼 가위를 가로 채서 머리를 싹뚝자르려고 하다가 새로운 생각을 ㅎㅎ

약을 더 떨어뜨리고는 아주 어머어마 하게 머리카락이 자라고 프래니의 발명품을 아주 대만족하죠~~

그런데 이 머리카락이 너무 똑똑한거죠~~

엄청 길어진 머리카락이 더 길어지고 싶었나봐요~~

자고 있는 프래니 몰래 ㅎㅎ 약을 더 떨어뜨릴려고 하내요~~

틀켜서 바로 싹뚝할수도 있었는데 아침에 하기로 잠시 미루었는데 머리카락이 먼저 선수(?)를 ㅎㅎ 아침에 일어난 프래니는 싹뚝 잘려진 머리를 보고 놀라 이고르를 찾는데 이고르는 이미 머리카락에 꽁꽁 묶여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ㅠㅠㅠ

머리카락들이 온 동네를 돌아다니면 이런 저런 사고드를 치게 되는데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머리카락으로 조랑말도 만들고 ㅎㅎ

프래니는 사고해결을 위해서 열심히 ㅎㅎ 어떻게 해결할까요??????

ㅎㅎ 궁금하게~~~~

 

추천의 말을 보니 정재승 선생님께서 남기셨더라고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프래니가 되길 꿈꾼다고 하시는데 ㅎㅎ

정말 그랬으면 좋겠어요~~

때로는 엄마 입장에서 놀라기고 하겠지만 그래도 아이들의 호기심해결과 직접해결해보고자

하는 시도가 중요한거 같아요~~ ^^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타고난 과학자라고 하내요~~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지 않으면 안달 나고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궁금하죠~~

아이를 남들과 다르게 키우고 싶다면  이책을 보라는 ㅎㅎ 정재승 샘의 소개글이 ㅎㅎ

그래서 일까요??

아이랑 도서관 같이 갔다가 프래니의 다른 시리즈 책을 만났어요~~

아이가 두권 빌려왔내요~~

1권이 궁금했는데 없어서 ㅎㅎ

 

 

8권까지 나와 있고 게임북도 있다고 하내요~~

한번 만나볼까요~~?? ㅎㅎ

엽기 실험, 괴물 발병, 괴짜과학, 엉뚱상상 따라잡기라는데 ㅎㅎ

 

 

도서관서 만난 프래니에요~~~^^

엄청 많이 낡았더라구요~~ 이유가 있겠지요~~??ㅎㅎ 돌려주기 싫어하내요~~

 

허니에듀를 통해서 만나게 되어 너무 좋았어요~~

아이가 그림책만 보는 줄알는데 글이 좀 많은 책도 잘 보니 고맙고 감사하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