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티야, 커서 뭐가 될래? 알맹이 그림책 44
김서정 지음, 양경희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티야, 커서 뭐가 될래?

 

김서정 글

양경희 그림

바람의 아이들

 

김서정  동화작가,평론가,번역가로 활동하고 여러 대학에서 동화를 가르치기도 하고 도서관이나 시민모임에서 동화와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일도 합니다.

<용감한 꼬마생쥐>,<캐릭터는 살아 있다>,등이 있고 옮긴책으로 <안데르센 메르헨>,<어린이문학의 즐거움> 등이 있습니다.

 

양경희  전시회,무대미술, 어린이 책 단행본에 그림을 그리면서 아이들과 함께 미술 수업을 했고 최근 초등학교 저학년들을 위한 동화<늦잠 나라 백성들은 어떻게 일찍 일어나게 되었나?>의 그림을 그렸어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 ㅎㅎ

용감한 개미가 나타났다내요~~~

씩씩하고 용감한 앤티를 만나보아요~~

 

도전은 열심히 하는데 늘 안되어서 실망하고 망치기만 해서 시루룩한 아이들이 있지요~~

때론 실수 할수도 있고 성공할수도 있고~~

한숨만 쉬며 있는건 아닌지....

앤티를 열심히 응원해 보아요~~^^

ㅎㅎ

이게 뭘까요~~~

개미집이 완전 성처럼.....ㅎㅎ

 

 

앤티야 커서 뭐가 될래??? ㅎㅎ

앤티........

 

개미알에서 아기 개미 앤티가 나왔어요~~

바닥을 이리저리 뒹굴뒹굴~~ㅎㅎ

아기 개미들을 씻겨주던 언니 개미들이 놀랬다내요~~

목소리가 엄청 큰 앤티의 행동에~~ㅎㅎ

목소리도 크고 엄청 나대고 ㅎㅎ

아이들도 그런 아이들이 있죠~~

아기싸개에 가만히 있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싸개를 다 풀고 만세하고 있는 아이도 있고 ㅎㅎ

왠지 아주 활동적인 아기 개미인거죠~~ 우리의 앤티~ㅎㅎ

 

 

언니개미들은 엔티가 이제 일꾼 개미가 될수 있게 준비를 하는데 앤티는 너무 신나게 팔짝팔짝 뛰어다니며 ㅎㅎ 의욕이 품품~~~^^

앤티는 여왕님 방으로 갔는데~~~

 

여왕님을 보고 앤티는 질문도 막~~~ㅎㅎ

여왕님의 더듬이 씻는 일을 맡은 앤티~~ 궁금한것이 너무 많아서 쉬지않고 질문을 ㅎㅎ

여왕님은 시끄럽다며 어찌하라고 ㅎㅎ

 

언니 개미들은 앤티를 굴파는 곳으로 데리고 가는데 그곳에서도 뭐~~~

앤티는 부지런히 흙을 나르는데 ㅎㅎ 만만하지 않은거죠~~

이리 쿵! 저리 쿵!

다른 개미들에게 걸리적 거리니 역시나 반기지 않내요~~

 

먹을것을 구하는 일을 하라는데 그 일도 그닥~~~ㅎㅎ

제일 맛있는것을 찾으려는 앤티~~

드디어 엄청 큰 풍뎅이를 발견

혼자서 낑낑~~  다른 개미들은 혼자 설치는 앤티가 마음에 들지 않는거죠~~

개미라고 하면 역시 협동~~!!

 

언니 개미들은 엔티를 쫓아 버렸어요~~ㅠㅠ

앤티는 잘하려고 했는데 매번 실수투성이....

한숨을 쉬며 잘할수 있는것에 대해서 고민고민~~~

 

 

그러다 앤티는 다른 나라의 개미들이 몰려오고 있는것을 발견하고 목청껏 소리 쳤어요~~

비상~~! 비상~~~!

 

순식간에 전쟁이 일어나고 앤티는 용감하게 싸우고

아기 개미들을 보호하죠~~

물어 뜯고 걷어차서 모두 적들을 쫓아벼렸어요~~ 

비록 아군의 피해도 있었지만요ㅜㅜㅜ

조금 무너진곳도 있고  식량도 약간 잃고 .... 하지만 아기 개미들은 지킬수 있었어요~~

모두 앤티 덕분에 ㅎㅎ

 

그러던 어느날

여왕개미가 시름 시름 앓기 시작하더니 다른 새로운 여왕개미를 맞이할 시기가 된거에요~~

여기저기에서 개미들은 소곤 거렸어요~~

누가 새로운 여왕개미가 될지 말이에요~~

 

그런데 앤티에게 이상한 일이 생겼어요~~

등이 간질간질~~

온몸이 답답~~

 

친구들은 앤티의 등이 이상했어요~~

ㅎㅎ 날개가~~~~

 

 

앤티는 멋진 여왕개미가 된거에요~~

앤티는 하늘을 휠휠 날며 멋진 여왕 개미가 될 거라고 다짐해요~~

말이 많아서 시끄럽고,

길도 잘 못찾고,

혼자 너무 설칠 때도 있지만

용감한 아가들을 많이 낳아서 튼튼한 나라를 만들거라고~~~

ㅎㅎ 누구 보다도 잘 해 낼수 있겠죠~~

앤티야~~ 화이팅~~^^

 

 

난 왜 이렇게 뭘 해도 안될까?

잘하려고 하는데도 왜 망치기만 할까?

ㅎㅎ  우리 아이들 같죠~~

잘하려고 하는 마음이 앞서다보니 가끔은 실수를 할수 도 있지만 그 모습이 저는 마냥 이쁘내요~

실수하다 보면 그러다가 성공의 기회가 오니까요~~

시도 조차 하지 않으려는 것 보다는 ㅎㅎ

 

앤티야~~~ 커서 훌륭한 여왕개미가 되렴~~~ㅎㅎ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앤티를 만나게 되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아이도 앤티를 열심히 응원한데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