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여왕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23
엘리즈 퐁트나유 지음, 셀린 르구아이 그림, 양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여왕

 



엘리즈 퐁트나유 글
셀린 르구아이 그림
양진희 옮김
미래i아이

엘리즈 퐁트나유 
프랑스 낭시에서 태어났으며 오랫동안 저널리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첫 소설<위니카>로 2007년  월요일 상 과학소설 부문을 수상했으며 <벤쿠버의 사라진 사람들>로 5010년 에르크만 샤트리앙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소설과 청소년 문학 작품등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셀린 르구아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장식예술학교를 졸업하고 실크스크린 예술가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파리에 살고 있습니다 .

양진희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불어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옮긴 책으로<할머니의 노란 우산>,<하트 삼총사>,<새똥과 전쟁>,<크록텔레 가족 >,<내 마음이 자라는 생각 사전>,<아인슈타인 교실의 문제아, 세상을바꾸다>,<여섯 개의 점:점자를 만든 눈먼 소년 루이 브라유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고양이 여왕 이라고 하니 고양이가 주인공이겠죠?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고양이가 ㅎㅎ


주인공은 고양이 미나와 니나라는 여자아이에요~~
이름도 비슷하내요~~

미나와 니나~~

목차를 보면 약간 예상 할수 있지요~~~ㅎㅎ

 

얼마나 고양이를 좋아하면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듣고 고양이가 무엇을 원하는지도 알수있다고해요~~ㅎㅎ  사랑하면 그리되는거 아시죠??ㅎㅎ
아이가 어릴때 울음소리,행동하나먼 봐도 기저귀인지 배고픔인지 졸린지 알수 있었던것처럼요 ㅎㅎ

니나와 미나는 너무나도 잘 통하는 친구죠~~ㅎㅎ

니나는 어떤상황에서도 미나와 잘 적응하며 지내고 있었죠~~

그러던 어느날~~

외동딸이었던 니나에게 남동생이 곧 태어날것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죠~~

 

 

동생이 생겨서 기쁘다기 보다는 ㅎㅎ

엄마 아빠의 관심은 니나가 아니라 동생 알렉상드르에게 모두 집중되었죠~~

그래도 니나는 잘 지내보려고 ㅎㅎ 미나가 있으니까요~~

일 년 후에 니나네는 이사를 가게 되는데요~~

아는 사람도 없는 곳에서 외톨이가 돌뻔했는데 그래도 미나가 있어서 외로운곳에서 잘 지낼수 있었죠~

미나가 새끼를 낳았어요~~ㅎㅎ

혼자서 ㅎㅎ 니나에게는 더 큰 선물이 된거죠~~

완전 까만 고양이, 한마리는 얼룩 고양이 ㅎㅎ

새끼 고양이들 때문에 니나는 동생 알렉상드르에게 관심이 모두 집중되었던 엄마 아빠의 관심의 빈자리를 채울수 있었죠~~ 다행이기도 하죠~~

 

어느날  동생이 천식 발작을 일으킨거에요~~

동생과 니나 둘이 같이 있을때 늦은 밤~~ 급히 엄마아빠가 오게 되고 동생은 부모님과 함께 병원으로 가게 되고 니나는 미나와 함께 편안하게 잠을 청했지요~~

늦은 밤 돌아온 엄마아빠는 동생을 병원에 두고 왔죠~  아침에 천식을 일으킨 검사를 해봐야 천식의 원인을 알수 있다고 하내요~~

슬프게도 동생의 천식 원인이 고양이 털 알레르기라는 결과가 나와서 부모님은 더이상 미나와 새끼고양이를 기를수 없게 되었다고 청천 벽력 같은 소리를 듣게 되요~

 

다음날 엄마 아빠는 고양이들을 동물애호협회에서 대려가기로 했다고 이양기를해요~~

그 곳 사람들이 잘 보살펴 줄거라고 하고~~ 그런데 그날 니나는 자는 척하고 있다가 엄마 아빠가 하는 말을 듣게 되요. 슬픈 소식이죠~~ (안좋은 쪽으로 ㅜㅜㅜㅜㅜ )

그래서 니나는 짐을 챙기기로 해요~ 갈아 입을 옷과 고양이들의 사료 그린올리브, 식빵, 짜증 날 때 먹을 사탕들, 곡예용 공들, 그리고 받아 둔 용돈들 고양이들 넣을 바구나외 미나와 방석 우유와 물을 담을 플라스틱 공기 두개도 ㅎㅎ 혼자 살 생각으로 정말 알뜰 살뜰 잘 챙겼어요~~ ㅎㅎ

 

집을 나와 공원에 고양이들이 좋아 할 만한 곳에 자리를 잡고 그곳에서 이렇게 저렇게 놀다가

잠시 누워있는데 까만 드레스를 입은 중세시대의 여왕님 같은 복장을 한 누군가가(언니) 나타나죠~~ 그 언니는 미나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자기집으로 가자고 하죠~~

그 언니는 샴 고양이 두마리를 키우고 있었죠~~

낯선 사람이라 좀 의심은 갔지만 그 언니를 백퍼센트 믿고 간거죠~~

언니에게 어떤 일이 있었고 왜 공원에 있었는지도 모두 이야기 하고 그 언니는 도움을 주겠다고 하죠~ (정말 너무 착한 언니를 만난거 같아요~~ 위험할수 있었는데 )

집에가서 안심이 되었는지 서로 이름을 알아가죠~~

이브와 발렌타인 ㅎㅎ

이브는 미나를 안심시키고 부모님께 연락을 하고 다시 만나게 되어서 미나는 이브의 고양이들을 돌봐주게 되고 미나는 무사히 엄마와 아빠 그리고 동생을 만나게되어 집으로 가죠~~

해피엔딩~~~ㅎㅎ

 

이 책을 보면서 아이에게 이야기  단단히 했내요~~

미나는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난거라며  낯선 사람은 조심하라고 ㅎㅎ

이야기 하면서 제가 살짝 너무 멀리 갔나 싶었어요~~하도 세상이 무서워서 ~~

 

ㅎㅎ 허니에듀를 통해서 고양이 여왕을 만나 동물에 대한 이야기, 낯선 사람을 조심하자는 이야기, 그리고 버려지는 동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눌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