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 - 내 손으로 완성하는 역사 플랩북
바오.마리 지음, 허지영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길벗스쿨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손으로 완성하는 역사 플랩 북

 

뚝딱 뚝딱 만들기 한국사

바오.마리 글 만들기    허지영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 나무 감수    길벗스쿨

 

내가 직접 만들고, 재미 있게 놀며, 똑똑하게 익히는 우리 역사 35장면~!!!

25개의 퀴즈와 스티커148개 플랩 81개로 구성된 세우고 열고 붙이고 움직이는 액티비티 85가지

한국사 책이에요~~

직접 손으로 만들고 꾸미는거라서 더 재미 있는것 같아요~~

완성이 되면 나만의 한국사 책이 완성되겠죠? ㅎㅎ

 

글 만들기 바오.마리

20여 년 동안 아이들에게 미술을 비롯한 초등 교과 학습을 지도해 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늘 연구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바오마리의 신기한 미술별나라>,<바로 마리쌤의 행복한 그림일기>, <우리 문화 미술놀이>, <마리쌤의 마법 한글 1~5 >등이 있습니다.

 

그림 허지영

대학에서 에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시간 외에는 방 안에서 이런 저런 상상하기를 좋아하고 그 상상들을 따라다니며 낙서하기를 즐깁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파란 고양이>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말을 알아야 말을 잘하지>,< 그날 밤 기타에서는> ,<지구를 운전하는엄마> 등이 있습니다.

 

감수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역사 연구와 역사 교육의 성과를 널이 알리기 위해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 김태웅 교수님과 대학원의 구성원들이 만든 모임입니다.

 

 

본책이 있고 오리기와 스티커책이 따로 구분되어 있어요~~ㅎㅎ

 

 

 왠지 작가가 되는것처럼 누구가 만든 완성책이라고 하니 왠지 뿌듯함이 ㅎㅎㅎ

 

 

우리 역사공부를 놀이 처럼 재미있게 만날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이 책을 만든 선생님께서도 같은 고민을 ㅎㅎ

그래서 이렇게 재미난 책이 나왔다는 ㅎㅎ

생각하기도 힘든 아주 먼 옛날의 이야기들을 숫자와 글로 알아가기에는 재미도 없고 잘 기억되지도 않죠~~ㅎㅎ 이렇게 손으로 직접 만들고 접어보고 붙여 봄으로써 우리의 역사에 대해서 흥미를 일깨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해 보아요~~ㅎㅎ

선사 시대부터 조선 후기까지의 역사와 인물 중심으로 구성 되어 있어요~~

 

 

책의 활용 방법도 제시 되어 있고 주사위도 필요해요~~ ㅎㅎ

게임도 살짝~~~ ㅎㅎ

오리기와 접기가 잘 설명되어 있어요.

접기를 순서대로 잘 접고 풀칠하고 붙여 주면 완성되는거죠~~

풀칠도 별표는 별표끼리 하트는 하트끼리 붙혀주면 됩니다~~

스티커 붙이기 그리고 책 보관법도 ㅎㅎ 플랩과 팝업 건물등을 납작하게 잘 접어서 정리한후 접어야 책을 오래오래 보관할수 있어요~~

유튜브에도 잘 설명되어 있다고 하내요~~

 

구석기 시대에요~~~

우리나라 땅에 처음으로 사람이 살기 시작했어요~

이때 사람들은 자연이 만든 동굴이나 바위 아래서 살았지요.

나무 열매와 풀뿌리를 구해 먹고 짐승을 사냥하기도 했어요~~

구석기 시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스티커도 붙이고 네모칸에 써보기도 하고

풀칠하고 색칠해서 만들어 보는 페이지에요~~

 

이렇게 신석기,청동기시대까지 진행이되고 우리 역사의 사건과 대표적인 문화유산들과 인물에대한 소개가 되어 있어요~

 

오리기와 스티커 책의 구성을 넉넉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충분히 오릴수 있는것 같아서 좋아요. 삐뚤삐뚤 오릴거같다며 걱정하더니 금새 잘 오려내어 완성했어요~~ ㅎㅎ 

 

 

앞뒤로 그려져 있어서 잘 오린후에 붙혀주면 멋있게 완성됩니다~~

 

 

스티커는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ㅎㅎ

오리고 붙이기만 있는것이 아니라 스트커로 표현하는것도 있어서 다양하게 책을 구성할수 있어요~~ㅎㅎ

 

열심히 집중해서 오리기 시작하더라구요~ 

처음에는 못할거 같다며 오려 달라고 했지만 ㅎㅎ 잘 오리더라구요~~

 

오리고 붙혀보고 그리고 스티커도 ㅎㅎ 색칠하기도 있어서

다양하게 잘 만들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완성이 되면 나만의 한국사 책이 만들어져서 아이에게 더 좋을것 같아요~~ㅎㅎ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이 책을 만나서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