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썽쟁이가 아니에요! 알맹이 그림책 43
김나은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썽쟁이가 아니에요!

 

김나은 글.그림

바람의 아이들

 

김나은작가는요~~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오늘 하루도 괜찮아","꼬리의 비빌"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어릴 적 저희 남매 이야기를 가끔 들려주시곤 합니다.

외모도 닮은 구석이 전혀 없고 성격도 아주 정반대인 저희 말썽쟁이 남매의 이야기가 우습고 재미나서 그림책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실수가 많은, 작은 아이들도 소중히 존중받을 수 있길 바라며 아이들이 품은 커다란 세계을 함께 그려가는 친구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남매던가 형제가 있는것은 좋은거 같아요.  커서도 서로 의지가 되고 자라면서도 티격태격 지내는것이 사건은 많지만 진짜 작가님처럼 형제들과의 사이에서 일들이 지나고 나면 정말 추억이 되죠~~ ^^

 

자~~ 이제 오늘 이야기 할 책....ㅎㅎ 말썽쟁이가 아니에요~~ 

말썽쟁이가 뭘까요~~~??  궁금하여 사전을 찾아봤내요~~

말썽쟁이는 "자주 트집을 잡거나 시비를 일으키는 사람을 얕잡아 이르는 말"이라고 하내요^^

 

책에서 보면 이 남매들이 말썽쟁이 처럼 보이지는 않내요 ㅎㅎ 좀....음..... ㅎㅎ

 

두 남매가 소개됩니다.  빨강이와 초록이....

빨강이는요~~

 

 

 

 

낮선 곳과 사람들을 만나면 수줍고 엄마뒤로 숨어 버리는 빨강이에요.

살짝... 어디선가 익숙한... ㅎㅎ

우리 아들도 약간 그런면이 있거든요...

 

빨강이는 밥먹을때,

맵고, 물컹물컹하고,냄새때문에..... 음식을 약간...

아침마다 더 잔다고

유치원 가기 싫다고 아침마다....

 

우리 아들과 비슷한 면이 좀 보입니다~~~ㅎㅎ

아들에게 이야기 하니 "누가??" 라고 하내요. ㅎㅎ

 

빨강이가 정말 말썽쟁이 일까요??

 

다음 초록이... 초록이는 요~~~

 

 

보기에도 초록이는 행동파라는 느낌이 팍!!! ㅎㅎ

초록이는 잘 뛰고 자주 넘어지고  아마 다리에 멍이 ㅎㅎ

쿵!쾅! 꽈당! 엄청 부딪치기도 하죠~~

 

날아오는 공도 잘 맞고

 

아무데서나 방구 뿡뿡~~

친구랑 몸싸움 하다 울기도 하고~~

 

제가 보기에는 말썽쟁이 보다는 그냥 개구진.... 개구쟁이 ㅎㅎ

 

빨강이와 초록이는 서로 만나면 괴롭히고... 장난치고...

 

빨강이는 조심성많고 생각도 깊고 민감해서 냄새도 잘맡고 작은소리도 잘듣고

화가 난 엄마의 기분도 바로 알수 있죠~~ㅎㅎ

 

초록이....

우리 초록이라고 하고 싶내요~~ㅎㅎ

초록이는 머리카락도 용감하게 잘 자르고 씩씩하고

곤충도 잽싸게 잘 잡죠~~

유머러스하고...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참 많아요~~

 

 

투닥투닥 다투어도 그래도 형제...

남매는 용감했죠?!!

서로가 의지가 되어줄 남매 기특하고 흐믓함 뿜뿜입니다^^

 

이 책 어른이 봐도 넘넘 좋은 책이내요~~

읽고 보면 가슴 한 쪽이 따뜻해져요~~

 

내 형제와 우리 아들의 모습이 보여서 참 좋은 책이였어요~~

 

허니에듀를 통해서 만나 볼수 있어서 좋았고 서평까지 남길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