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송송 썰어 뜨인돌 그림책 60
야라 코누 지음, 왕선애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감자를 송송 썰어~~

 

글 그림 야라 코누

옮김 왕선애

 

뜨인돌어린이

 

 

감자를 송송 썰어....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을때  솔직히 감자를 이용해서 만들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해서 이야기 되는 책인줄 알았다  ㅎㅎ

내 예상은 완전!! 100% 반전 ㅎㅎ

 

첫 페이지부터 궁금증 팍팍!!!!^^

 

빈페이지인줄.... ㅎㅎ 첫 장을 넘겨보면 알수 있을듯하여~~

 

같이 이 책을 채워 봐야 한다는 메세지로 시작된다... 

할 일이 많지는 않다는데... 

 

요리는 손이 많이 간다는 ㅎㅎ

 

여러가지 식료품이 소개되고 여러가지 도구들에 대해서도 소개가되고

요리의 기본 손부터 씻는데 어떻게 씻는지 보여달라고 ㅎㅎ

아들이 아주 열심히 손을 씩씩하게 씻었다. ㅎㅎㅎ

어떤요리를 할지 미리 재료가 소개되고 어떤 요리가 만들어 질지 알아맞혀 보는데...

아들은 ㅋㅋ 여러가지 요리가 소개되었지만 모르겠다고....ㅎㅎ

 

 

 

샐러드도 만들고....

스프도 만들고...

압력밥솥도 치익~~ 치익~~~~

 

빵을 만들기 위해 반죽을 하고 프라이팬에 구워서 만들에 보는데

팬케이크만드는거랑 다르다면서 무슨빵인지 궁금해 했다.  정말 무슨 빵이 만들어질지 ㅎㅎ

궁금하내~~~~

가스불도 직접 켜봐야 하고~~~

 

 레본에이드도 만들어보고

달걀을 넣은 토마토 스프를 만들어보고

계란을 이용해 수란도 만들어보고~~

 

진짜 감자이용한요리 ㅎㅎ

전채요리로 감자를 달그락 달그락~~~

열심히 봉투를,....

책을 흔들어가며 섞었다~~~~ ㅎㅎㅎ

봉투를 직접 꾸며볼수 있다.

색연필을 이용해도 되고 색종이를 이용해서 꾸미기를 할수 있었다.

 

 

 

드디어 요리가 완성되어 손님들과 함께 맛있게 냠냠~~~~~ㅎㅎ

 

 

 

이 감자를 송송 썰어 책은 특별한 책 같다. 처음에 책을 펼쳤을때 어찌해야 하나 싶었는데

직접 요리를 할수 는 없으니 책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야채도 썰어보고 음료도 만들어보고 빵도 만들고 가스렌즈에 불도 켜보고 ㅎㅎ

 

아들과 이 책을 보고나서 갑자기 요리를 해야 겠다고 해서 난감했었다.

당장 해야 겠다기에 도나스만들기를 했다.

야채를 썰거나 음료를 만들자고 하지 않아서 그나마 "휴~~~~~"

갑작스레 간식이 생겨서 좋았지만 정리하는 시간이 ㅎㅎㅎㅎ

그래도 맛있게 간식도 먹고 재미있었다.

 

  

기름에 직접 반죽한 도나스도 넣어보고 ^^

 

허니에듀를 통해서 서평단으로 "감자를 송송 썰어" 만나게되어 재미난 시간이 되었다.

허니에듀~~~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