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는 대단해 책이 좋아 1단계 8
히코 다나카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츠는 대단해

 

히코다나카 글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고향옥 옮김

 

 

글  히코 다나카

오사카에서 태어나 도시샤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미안해]로 제 44회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을 수상 했으며 그 외 작품으로 [레츠와 고양이],[아이라서 어른이라서],[아홉살 첫사랑],[두 개의 집]등이 있다.

 

그림 요시타케 신스케

쓰쿠바대학교 대학원 예술연구과 종합조형코스를 수료하고 현재 어린이 책과 광고미술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첫 그림책[이게 정말 사과일까?]로 제 6회 MOE 그림책상 대상과 제 61회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미술상을 받았다.  그 외 작품으로 [레츠와 고양이],[이게 정말 나일까?],[심심해,심심해],[벗지말걸 그랬어].[이유가 있어요]등이 있다.

 

옮긴이 고향옥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문학을ㅇ 공부하고 일본 나고댜 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문화를 공부했다.[러브레터야,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아너리스터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레츠와 고양이],[이게 정말 천국일까?],[이게 정말 나일까?],[심심해 심심해],[나무늘보야, 어디가?],[안녕 우주인] 등이 있다.

 

레츠는 대단해.....

ㅎㅎ 진짜 대단히 귀엽다

레츠가 아주 어렸을 때의 일로 부터 시작이 된다.^^  7살인데 1년전 옛날 이야기 ^^

 

엄마,아빠,레츠..... 세 식구와 고양이 키위....

레츠는 세수를 하고나 양치질을 할때 발판위에 올라가는데 그 그림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그 발판의 이름은.....

^^ 바퀴벌레....

바퀴벌레가 장수풍뎅이 암컷과 닮은줄은 몰랐다.  색깔만 다르다고하는데.....

글쎄.... 나는 본적이 없어서~~~  생각이 귀엽다~~

바퀴벌레의 등장으로 엄마, 아빠는 소리를 지르고 그모습을 보고 레츠는 둘이 좋아하는 친구라고 하는데.... ㅎㅎ

그 또한 ㅎㅎㅎㅎ

레츠는 바퀴벌레를 잡고 싶었으나 엄마도 아빠도 모두 잡지 못하게 하여 레츠는 속상....

그래서 레츠는 발판의 이름을 바퀴벌레로 정해진것....

발판을 밝을때마다 바퀴벌레를 잡은것 같다고 ^^ 그러면 엄마,아빠가 기뻐할 거라고 생각했다.

 

레츠는 옛날보다 조금 더 옛날.... 6살 반이라고...ㅎㅎ

세면대의 겨울에 눈깍지 보였다.... 바퀴벌레에서 내려와서 있어도....

몸을 늘려서 세면대앞에 서보는 레츠...

으으~~~

으으으으으으으~~~~

이 부분에서 아들은 직접 시연을 해보이시는데 너무 웃겨서....^^

사진을 찍을 타이밍을 놓쳤다~~~

자기도 레츠처럼 몸이 늘어냐는지 본다고....ㅎㅎ

 

이 책은 레츠가 성장하면서 생기는 일들이 작은 에피소드가 되어서 나도, 내 아이도 그 때 그랬지~~  하는 생각이 된다^^  하지만 엄마 아빠는 귀여운 상황이지만 아이에게는 엄청 심각한 상황일수도 있는것들....^^

 

윙크하기~~~~ ㅎㅎ

이 부분은 너무 사랑스럽다(궁금증 유발???^^)

 

어느날 레츠는 발판위와 아래에서의 자신이 볼수 있는것과 볼수 없는것에대해서 알게 되었다^^

이부분에서 살짝 긴장~~~~

나도 알고 있기에 ㅎㅎㅎ

 

레츠는 세면대뿐만 아니라 집안 여기저기 바퀴벌레를 들고 다녀보기 시작했다~~

ㅋㅋ 우리집 여기저기가  갑자기 궁금해졌다~~~

 

레츠는 서재와 부엌 여기저기를 다니는데 엄마,아빠가 뭐하는지 물어도 답하지 않는다

그거 찾는다고만 하고 ^^  여기서 그거는 뭘까???

한참 찾다가 레츠는 서재와 가스렌지 밑에서 찾는다....

바로 먼지와..... 갈색이 되어버린 콩나물과 까맣고 이상하게 생긴거....... ㅎㅎ

엄마 아빠는 잊어버리자고.....ㅎㅎ

레츠는 엄마 아빠가 자기의 마음을 알지 못해 속상해하고....

 

그러나 레츠는 자기만의 공간??

식탁아래에서 그림 감상하며 기뻐했다~~~ㅎㅎㅎ

 

책의 곳곳에 아이로서 귀여운 행동과 생각이 가득하다.

어른이 보기에는 그저 아이라서......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아이들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는것이 놀랍고 새롭다.

 

마지막 페이지에 레츠는 세면대에 무릎을 꿇고 앉은 레츠가 마냥 귀엽다~~^^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이 책을 접해 볼수 있어서 좋았다.

다시한번 아이 입장에서의 생각을 해볼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