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해님이 안 나온다면 - 처음 과학을 만나는 어린이에게 뜨인돌 그림책 59
쓰카모토 야스시 지음, 김숙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해님이 안 나온다면

 

글,그림 쓰카모토 야스시

옮김  김숙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처음 과학을 만나는 어린이에게 추천되는 오늘 해님이 안 나온다면

ㅎㅎㅎ 진짜로???

 

글 그림의 쓰카모토 야스시는 1965년 도쿄에서 태어나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로

여러 스타일의 삽화 작업을 통해 폭넒게 활동하고 있고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 글과 그림을 같이 한 [투면 인간의 저녁식사],[변신 미용실],[생선이 무서워]와 그림을 그린[고마워, 죽어줘서],[매일매일 내 맘대로 일기],[전쟁 그만 뒤!],[똥]이 있어요.

옮김 김숙

동국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1988년~1992년까지 일본에 머물었고 귀국 후 그림책 전문 서점을 열어 좋은 그림책 읽기 모임을 이끌었고 sbs의 애니메이션 번역 일을 하기도 했다.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100층짜리 집],시리즈 등 여러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겼다.1999년 문학동네 소솔 부문 신인상을 받았고 쓴 책으로 소설집 [ 그여자의 가위]가 있다. '김하루'라는 필명으로 그림책[학교 처음 가는길],[똥 똥 개똥밥],[봄이 준 선물],[노도새],[이야기보따리를 훔친 호랑이],[학교에 간 언니] 등을 썼다.

 

 

큰일이 났다며 엄마,아빠가 등장하시는데...

정말 표정에서 느껴져요 ㅎㅎ  무슨 큰일이 일어났다는 것이 ㅎㅎㅎㅎ

 

그 큰일은 아침인데 해가 안나왔다는..... 정말 큰일이죠.... 아침에 해가 안나왔으니까요??

과학분야의 책같이 않게 스토리가 재미나서 과학지식이 스르륵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것 같아요.^^

 

사진이 환하게 찍혔는데 실제 사진을 보면 더 어둡답니다 ㅎㅎㅎㅎㅎ

어제의 일을 떠올려보니 아침부터 해가 쨍쨍  너무 뜨거워

"아침이 안오면 계속 잘수 있을텐데, 해가 안 뜨면 좋겠다!"라고 말했는데

엄마도

"햇볕이 강하면 얼굴이 시꺼멓게 타서 싫어"

아빠도

"오늘처럼 더우면 일하러 가는게 싫어진다"고 .....

혹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님이 화가 나서 숨어 버린것 아닐까? 걱정하는 주인공 ㅎㅎ

생각이 귀엽내요 ㅎㅎㅎ

 

7살 아들은 해님이 없으면 계속 잠을 자야하고

그러면 유치원도 못가고 놀이터에서 놀지도 못하고...

꽃들도 활짝 필수 없다고 하내요 ㅎㅎㅎㅎ

제가 하려던 말을 대신 하는데 어찌나 놀랬던지요 ^^

 

 우주선을 만드는 일을 하는 아빠의 회사에서 우주선을 타고 사라진 해님을 찾으러 가기로 합니다^^  가도가도 깜깜한데 해님을 찾을수 있을지 걱정도 되는 우리의 주인공^^

해님이 없으면 어찌되는지 궁금하여 아빠에게 물어보는데....

지구는 지금보다 휠씬더 추워지고 사람도 동물도 살수 없게 되고 녹색식물들은 더이상 자랄수 없게 될거라고 아빠는 이야기 해준다.

식물이 자라지 못하면

식물을 먹고 자라는 동물은 살지 못하고 동물을 먹고 사는 동물도 살지 못하고 사람들의 먹을 거리도 사라질거고.....

 

7살 아들은 사람들이 동물을 너무 많이 잡아 먹어서 동물이 사라지기도 한다면서 고기를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 한마디 하더라고요.ㅎㅎㅎ

 

살아있는 모든 생물이 배가 고픈 세상이 된다는 말로 지금 모두가 살아 있는 건 해님 덕분이었다고.... 한참을 가도 해님을 찾을수가 없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눈부신 환해지면서 해님을 찾았어요~~^^

 

ㅎㅎㅎ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 우리의 주인공은

다음날 아침 해가 눈부시게 빛나고 있는 모습을 보고 해님~~~!!

오늘도 나와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정말 이렇게 감사인사를 하고 싶을듯하다 ㅎㅎㅎ

 

하지만 요즘같은 폭염에서는 적당하게 환하게 비춰주시기를.....ㅎㅎ

 

책의 마지막페이지에는 일본국립천문대의 아가타 히데히코의 짧은 글이 실려있다^^

 

정말 이 세상에는 쓸모없는 것이 하나도 없다.

모두 자기의 쓸모를 다하기위해서 오늘 하루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것.....^^

늘 있기에 소중함을 모를 뿐.....^^

 

좋은 책을 만날수 있었기에 허니에듀에 언제나 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