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타이완 -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신서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주 오래 전에 방문했던 타이완. 드라마 <상견니>를 보고 나서 허광한이 살고 있는 나라 타이완이 다시 가보고 싶어졌다. 10년도 훨씬 전에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왔던 타이완 여행에서 꼬이고 꼬여 랜드마크인 '타이베이 101'에도 가보지 못했고 도착한 야시장에서는 재료가 소진되어 유명한 '망고빙수'도 못먹고 왔다. 일정이 짜여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패키지 여행이지만 자유로운 일정을 즐기기 위해서는 역시 자유여행이 최고다.


기회가 되면 바로 떠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두기 위해 만난 여행 가이드 북 디스 이즈 타이완 (THIS IS TAIWAN, 테라 출판사 TERRA, 2023~2024년 최신판)은 코로나로 인해 멈춰 있던 시간 동안 변화된 타이완의 최신 정보를 담아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타이완의 명소와 아름다운 풍경, 다양한 음식과 각종 디저트 등이 멋진 사진과 다양한 정보들로 소개되고 추천 여행일정과 맵북이 함께 제공되어 완벽한 길잡이가 되어 줄 듯 하다.





사진 속 건물과 풍경에서 과거와 현재가 어울어진 타이완의 모습을 보며 그 풍경 안에 들어가 걷고 있는 나를 상상해보게 된다. 서점 문화가 특별하다는 대만의 서점도 방문해 보고 싶고 영화 드라마에서 보던 것처럼 스펀에 가서 풍등도 날려보고 낮이 아닌 밤의 지우펀도 보고 싶으며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도 종류별로 먹어보고 기념품도 가득 사오고 싶다. 유명한 여행지도 좋지만 숨겨져 있는 명소나 마을, 공원들도 좋을 것 같다. 여행을 떠나 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한 장씩 넘기다보니 이미 도착한 듯한 '타이완' 떠날 준비 반은 완료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