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財테크 - 행복한 미래를 위한 설계
맹한승 지음 / 북마크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맞춤형 재테크....

 

작고 얇은 크기의 책이라서 들고 다니면서 읽기에 무리 없어 좋았다.

 

연령별로 재테크 방법에 관해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놓은 책이다.

 

내가 아직은 20대이긴 하지만 앞으로 30대가 될 것이고,

 

또 더 나이가 들어 40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대략적인 내용이라 대부분 알고 있는 부분이었지만

 

잘 몰랐던 부분이 보충되는 것도 있었고 정리되어서 좋았다.

 

특히, 실례로 어떤 사람들의 사례를 들어서 고민을 해결해주는 형식의 글이

 

더 현실적인 듯 하여 좋았다고 본다.

 

또한, 펀드를 설명하면 펀드 상품 몇 가지를 설명하거나 보험을 설명할 경우 보험 몇가지를 설명해 놓은 것도 있는데

 

대강의 내용을 볼 수 있어 좋긴 했지만 상품 광고 같다는 느낌도 들었다.

 

게다가 판매하는 곳에서 설명하는 문구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장점만 설명 될 뿐 단점은 나오지 않아 판단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다.

 

좀 성의 없다는 느낌과 함께...

 

간략하게 연령별로 살펴볼 만한 책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