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가 꼭 알아야 할 부동산 주식 & 리츠 투자 -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한번에
황태현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서문의 말을 빌려 #리츠 를 표현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P7) 현시점과 미래를 위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포트폴리오


다만 저자는 투자전략을 리츠에 전 재산 몰빵이 아니라 리츠를 안전자산으로 베이스로 해서 (30~40%)가져가고 공격적인 자산운용을 하는 것이 훨씬 좋은 자산배분전략이 아닌가 하는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상위 1% 부자들 그리고 연기금들 또한 이런 방식으로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는 걸 저자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자산배분전략 을 세우든지 부동산 실물투자 시에도 아래와 같이 생각하고 임했으면 하는 저자의 바램이 담겨서 이 책이 나온 듯합니다.

(P42) 이 책의 목표는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내면서도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전략을 얻는 것입니다. 따라서 리츠를 밑에 깔고, 공격적인 운용을 권합니다. 배당과 시세차익 둘 다를 확보할 수 있으니까요. 중장기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라면 공격과 수비를 함께 하는 전략적인 시도가 필요합니다.
리츠 투자 : 일정한 수입 + 전문성 위탁 + 베당이라는 안전마진 + 절세


저자는 리츠가 소유한 #부동산 #자산 에 따라 #오피스 , #리테일 , #물류센터 에 대한 투자 시 가장 고려해할 포인트와 함께 주의사항을 이야기해 주고 리츠와 관련되는 #투자설명서 나 전문가들의 영업 시 나오는 용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설명해 주고 있음으로써 리츠에 대해서 투자를 생각하는 투자자들은 꼭 한 번씩 봐야 할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그동안 리츠에 대해서는 단편적으로 듣고 뉴스에서 봐서 이렇게 리츠만 다룬 책을 처음으로 보게 되어서 리츠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입니다.
저자가 서문에서 동종업계 사람들에게 좋은 소리를 못 들을 이야기도 쓴다고 했는데 설마 했는데 책을 읽다 보니 리츠 영업사원들은 약간은 찔리고 우리 투자자들은 전문가라고 하면서 내뱉는 감언이설에 속지 않을 지식들도 들어있는 책입니다. 다만 제가 아직 리츠에 대해서 처음 읽는 책이라서 이 정도가 얼마나 심도 있는 내용인지는 아직 판단하기에는 제 수준이 미천한 듯합니다.
그리고 3~4부에서는 국내 상장리츠(대표 6개종목)과 미국 #상장리츠 에 대해서 저자의 종목 분석이 들어가 있는데 요즘 저의 투자 목표가 연수익률 4~8%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목표로 하는데 #배당 만으로는 리츠가 상당히 좋은 #투자자산 이 됨을 이 책을 통해 배웠으니 좀 더 관심을 갖고 리츠의 시세도 관찰하고 리츠에 대한 공부도 더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저자는 에필로그에서도 2021년이 코로나 이후 리츠가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자산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시기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제공 도서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