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0 :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의사 어벤저스 2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어린이 의학 동화로 입소문 난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중, 신간!

의사 어벤저스 20: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를 읽어보았습니다.






예. 표지입니다.

만화일까? 소설일까? 의학 지식이 가득한 비문학 일까?

아리송 다리송한 표지이지만, 아이들의 재미를 향한 호기심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해 보이는 표지 앞면입니다.






목차를 살펴 볼까요?

저학년 어린이들이 읽기엔 꽤 긴 줄글의 책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스토리가 있는 소설적인 내용과 의학적인 지식이 적절히 잘 버무려진 어린이 동화 입니다.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 귀여운 그림과 주인공들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와있으며, 펠로, 인턴 몇 년차 등등의 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고 있는 인물들을 현실에 있을 법한 내용으로 끌어들임으로써 현실성있게 그려냈습니다.

( 한번에 쫘잔! 의사가 되었다! 가 아닌 의사가 되려면 레지던트 몇 년, 펠로 몇 년 ..무엇을 하던 이런 힘들고도 지루한 긴 과정이 당연히 있다는 걸 은연중에 알려주네요.)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 내용에 알아야 할 내용이 있다면 그 단어에 색깔표기가 별도로 되어 있고,뒷면에 그 용어에 대한 세부 내용이 만화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글로만 읽기에는 어려운 내용일 수 있으나 만화로 풀어내어 이해가 쉽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내용도 어린이 수준에서 보기에도 상당히 전문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른인 저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된 지식도 많고, 어려울 수 있는 의학용어들을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기 되었으니 어른들의 의학 상식을 쌓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첫째 아이가 태어날때 혈관종이 있어서 걱정이었는데 초중학년이 된 지금은 옅어진 흔적과 작아진 모습, 그리고 다시 한번 책에서 읽고 나니 안심이 됩니다.

( 한번 더 안심 😌)






부가적으로 설명을 더 하자면,

책에서 나오는 인물들 간의 썸과 연애 이야기가 살짝 있지만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여기에 쓰진 않겠습니다.

(궁금하면..오백원 허허)

어린이 수준에서의 수용 가능한 연애 이야기라서 이성친구가 생기더라도 이렇게 사귀면 정말 좋겠다 싶었어요.

혹여나 이성 친구가 생기더라도 이책을 읽은 부모들이 이런 책 이야기를 하면서 대화의 물꼬가 트기를 기대해보며....





막상 의학에 대한 접근은 책으로는 어렵다 라는 편견에 도전

하듯이 , 벌써 의사 어벤저스가 20 권 까지 진행중이고, 앞으로도 새로운 시리즈가 발간될 예정입니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이 아닐까합니다.

의학 어벤저스는 이런 의학지식을 쉽고 재밌게, 상식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어린이 그리고 어른들을 위한 동화가 아닐까 생각하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