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 자기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힘을 기르는 첫 단계
Giovanna Stapleton.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아이.

그간 엄마표로 영어를 해보겠다고 아둥바둥 해온지 어느덧 3년차이다.

하지만 바쁜 아이 스케줄 때문에, 학기중에는 시간이 잘 나지않아 방학에만 영어에 시간 할애를 하다보니,

방학이 끝나면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 되듯이 학기 중에는 영어 실력이 도저히 늘지 않고 제자리를 맴돌게 된다.

방학에만 급급하게 영어를 하다보니 아이가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지고 , 엄마는 엄마데로 애가 타 분량 확보에만 집착하게 되었다. 부작용으로 아이는 영어를 싫어하기 시작. 엄마인 나도 슬슬 아이의 눈치를 보게된다.

그 와중에 아이의 학기는 시작되었고, 영어는 초등학교 3학년 부터 정규 과정으로 포함되어 떡 하니, 학교 시간표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드디어 공포의 영어가 시작된 것이다.

표지에 보이는 문구중에 나에게 힘과 용기를 준 문구.

"자기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힘을 기르는 단계"

뭐든지 처음이 중요하다.

그럼~ 그럼!! 나의 영어 첫 단추 끼워주기의 잘못된 부작용을 되새기며,

반드시 초3에는 아이에게 부담없이 영어를 첫 시작 하게끔 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활 밀착형 운동, 생활 밀착형 요리, 등등의 '생활 밀착형 @@@' 이 참 많은데,

머리말을 살펴보니, 초3인 우리아이에게 "생활 밀착형 영어' 의 길잡이가 되어 줄 듯하다.

시퀀스 텔링과 그림 연상 기법으로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고,

이 과정 속에서 기억력을 상승 시킴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에 젖어들게 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

이를 습득함으로 인해 스스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연습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나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인 '아이와 영어로 교환일기 쓰기' 도 가능하지 않을까....하고 큰 꿈을 꾸어본다.ㅎㅎ



일상에서 쓰이는 영어 표현 중, 꼭 알아야 할 핵심표현을 알아보고, 그림과 사진등을 참조하여 빈칸 채우기 등의 퀴즈 형식으로 풀어내 아이에게 부담없이 생활영어 표현을 이끌어낸다.

QR 코드로 원어민 영어 음원을 들으며 즐겁게 학습 할 수 있다.

세심하게 신경 쓴 생활 루틴의 영어 표현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다.

가정에서 영어학습을 하는 부모라면, 미리 이 책을 쭉 읽고,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아이에게 적용해 보는 것도 좋은 활용법이 될 것이다.




책 안의 내용을 살펴보니, 기본적인 일상 영어 표현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게끔 연속성 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

시퀀스 텔링 이라는 컨셉이 제대로 잘 적용되어 보인다.

또한, 반복 학습으로 영어 표현을 잘 다지게끔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생활영어 표현이 머리속에 각인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