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머리 흰머리
신복남 지음, 민승지 그림 / 발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845317



검은 머리 흰머리이미지 썸네일 삭제

검은 머리 흰머리

어느 날, 순애 씨의 머리에 생긴 흰머리 한 가닥!과연 흰머리의 운명은?순애 씨는 오늘도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했어요. 순애 씨의 머리카락들도 기분이 좋았어요. 즐거운 순애 씨 눈에 무언가 눈에 띄었어요. 바로 흰머리 한 가닥이었지요. 그 시각 흰머리도 자신의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어제까지만해도 검은 머리였는데 흰머리로 변했기 때문이에요. 순애 씨는 당장 흰머리를 뽑기로 했어요. 그래서 서랍 속에 있던 쪽집게를 찾아냈어요. 흰머리를 뽑으려는 순애 씨와 뽑히지 않으려는 흰머리. 그리고 그런 흰머리를 도와주려는 검은 머리들의 이야기는...


book.naver.com


"검은 머리 흰 머리"


-글 신복남, 그림 민승지-



어느 날 아들이 흰머리는 왜 생기는 거냐고 물었었다.


카페에서 우연히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아들과 이 책을 꼭 같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지금 보니 표지 제목의 디테일에 머리카락이 가닥가닥 이어져 있다.


흰머리 뽑으려면 쪽집게 까지..ㅎㅎ


그림이 참 귀엽다^^






어느 날 마주한 흰머리


흰머리 를 본 순애씨보다 더 당황한 흰머리씨


검은 머리 친구들의 진심어린 걱정과 위로



.





흰머리 뽑으려는 순애씨의 손가락과


집중한 눈과 입술!!


진짜 딱 저런 표정으로 이마에 주름 지어가며 흰머리 가닥을 찾는데...


그림 묘사가 진짜 찰떡 같았다~!!





그때 짜잔~ 하고 등장한 쪽집게!!


잘하면 흰머리 가닥만 쏙!


잘못 잡으면 검은 머리가 같이 뽑히는 불쌍사가 생기기도 하는....ㅎㅎ





흰머리 찾다가


아들 지돌이를 부르는데요.


지돌이는


"흰머리 많아도 나한테는 계속 엄마잖아." 라고 말해요.


"뽑지 말고 그냥 둘까?"하는 엄마 물음에


지돌이는 아깝다고 말해요.


아들 말에 안심하는 순애씨^^






저두 어느 날 남편이 제 머리에 흰머리가 있다고 말해주는데


두렵기도 하고 슬프더라구요.


근데 이 책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 지네요.


"검은 머리 흰머리" 동화책은


어른동화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ㅎㅎ






#그림책추천 #유아그림책 #키즈엠 #검은머리흰머리 #키즈엠 #발견시리즈 #신간그림책 #책으로키우는우리아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